구름많음-3.0℃미세먼지농도 보통 61㎍/㎥ 2025-01-19 현재

업무

찾고자하는 담당업무를 입력하신 후 검색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클릭하시면 부서소개를 보실 수 있습니다
부서

사업소

행정지원과 소개

행정지원과(본청4층)

FAX : 063-454-6005
행정지원과
직책 전화번호 주요업무
063-454-2650

총무계

총무계
직책 전화번호 주요업무
총무계장 063-454-2231 ○ 간부회의 운영
○ 직원 복무 점검, 유관기관 협의회 운영
○ 공무원 소통 업무 추진
○ 집회 관리 및 청사방호 업무 추진
주무관 063-454-2232 ○ 간부회의 자료 및 주간업무 자료 취합
○ 국 소관 업무보고 및 브리핑 자료 관리
○ 주요 업무 종합 기획 및 조정
○ BSC 관리, 각종 평가 및 시상 관리
○ 근무평정 업무 처리식
주무관 063-454-2233 ○ 과 예산 및 회계 업무 추진
○ 국 예산 총괄 취합 및 관리
○ 업무추진비 업무 처리
○ 과 신속집행 업무 추진
○ 청원 전체회의, 시무식, 종무식 업무추진
○ 청우회 운영
주무관 063-454-2235 ○ 청원 복무 및 후생복지 관련 업무 처리
○ 당직실 운영, 당직근무 편성 등 업무
○ 보안업무, 비밀문서 관리 운영
○ 근무 시스템 관리 운영
○ 비상 연락망 관리 운영
○ 인수인계서 관리 및 행정종합배상공제 업무
주무관 063-454-2234 ○ 기관·단체장 회의 및 시장군수협의회 업무
○ 당나귀, 시티, 멘토멘티 직원 소통업무
○ 청원경찰 관리 및 관련 업무
○ 각종 행사 의전 관련 업무
○ 힐링4U 상담 업무
주무관 063-454-2236 ○ 과 서무 및 주간업무 작성
○ 과 급여, 초과근무수당, 연말정산 등 업무
○ 시민갤러리, 헌혈, 시청사 견학 업무
○ 구내식당 기간제 채용 및 급여 업무
○ 간부 공무원 병역사항 업무
○ 식권 판매 및 청우회 부조금 관리
주무관 063-454-7595 •청사방호 및 청사보안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동행 등
주무관 063-454-7595 •청사방호 및 청사보안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동행 등
주무관 063-454-4845,4846 ○ 구내식당 식단편성, 식자재 구입 업무
○ 구내식당 기간제 및 공무직 직원 관리 업무
○ 구내식당 시설 및 안전 보건 관리
주무관 063-454-4492 ○ 청사방호 및 관리
주무관 063-454-5002 ○ 청사방호 및 관리
주무관 063-454-4493 ○ 청사방호 및 관리
주무관 063-454-4222 ○ 청사방호
주무관 063-454-6005 ○ 청사방호
주무관 063-454-5540 ○ 청사방호
주무관 063-454-4225 ○ 청사방호
주무관 063-454-4228 ○ 청사방호
주무관 063-454-4228 ○ 청사방호
주무관 063-454-4224 ○ 청사방호 및 관리
주무관 063-454-4228 •청사방호
주무관 063-454-4228 •청사방호
주무관 063-454-5705 청사방호
주무관 063-454-2025 •부속실
주무관 063-454-2035 •부속실
주무관 •음식조리 업무
주무관 •음식조리 업무
주무관 •음식조리 업무
주무관 •음식조리 업무
주무관
주무관

시정계

시정계
직책 전화번호 주요업무
시정계장 063-454-2241 ○ 시정업무 총괄
○ 인권 관련업무
주무관 063-454-2243 ○ 주요시책 발굴 및 추진
○ 선거, 국민·주민투표
○ 시민의 날 행사
○ 읍면동 직원 근무평정
○ 시장·부시장 관련 회의(정책협의회)
주무관 063-454-2242 ○ 동향 및 여론수렴, 읍면동장 회의
주무관 063-454-2245 ○ 읍면동 청사관리, 신년대화, 도지사 연두방문
○ 행정구역 조정, 치안협의회(자치경찰)
○ 서천군 행정협의회, 당정협의회
○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운영
○ 사무전결처리규칙,한눈에 시스템 운영관리
주무관 063-454-2244 ○ 통리장, 통반조정 관련업무
○ 주민자치센터 설치·운영·관리
○ 외국인주민 명예통장
○ 자율방범대 운영·지원
○ 현장행정, 위원회 관리
주무관 063-454-2246 ○ 읍면동 생활민원책임제 운영관리
○ 읍면동 특화사업 추진
○ 민간사회단체지원, 적십자 회비
○ 납북자 피해조사 및 일제강제동원
○ 북한이탈주민 거주지보호
○ 읍면동 행사지원, 예산편성․관리

인사계

인사계
직책 전화번호 주요업무
인사계장 063-454-2251 ○ 인사업무 전반 총괄
○ 6급 이상 인사관리
○ 인사 관련 직원 고충상담 처리
○ 인사교류(중앙, 시도, 시군 간)
○ 기타 인사에 관한 사항
주무관 063-454-2252 ○ 일반직 공무원 정기·수시 인사
○ 일반직 공무원 승진·전보·전출입
○ 공무원 시험관리
○ 공무원 경력경쟁 임용
주무관 063-454-2253 ○ 행정기구의 조직관리 및 정원관리
○ 공무원 근무성적평정
○ 성과상여금 지급
○ 인사관련 자치법규 정비
주무관 063-454-2254 ○ 공무직근로자·청원경찰 인사관리
○ 휴직·복직 업무
○ 일반임기제 공무원 채용 및 평가
○ 육아휴직대체 기간제근로자 관리
○ 징계, 퇴임식, 퇴직예정자 국내연수
주무관 063-454-2255 ○ 명예퇴직
○ 공무원 호봉획정(승급발령), 재획정
○ 공무원 연금관리, 공제업무
○ 공무원증 발급, 포상
○ 공무직 급여 지급
○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 예산운영 및 일반서무
주무관 063-454-2256 ○ 인사관련 전산업무
○ 재직·경력증명서 관리
○ 인사자료관리, 사령원부 작성
○ 인사기록카드 관리
○ 기구직위표, 임용서 작성
○ 인사 정․현원 합동작업

노조소통계

노조소통계
직책 전화번호 주요업무
노조소통계장 063-454-2261 ○ 공무원 및 공무직 노조 관련 업무 전반
○ 공무원 및 공무직 노조 단체교섭 총괄
주무관 063-454-2265 ○ 기간제근로자 노무관리 및 취업규칙 운영
○ 비정규직 채용 사전심사제
○ 공무원 및 공무직 노조 단체교섭 등
○ 기타 공무원단체에 관한 업무 등
주무관 063-454-2263
주무관 063-454-2262 ○ 정기안전교육 계획 수립 및 교육
○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
○ 사업장 순회점검 및 안전조치
○ 산업재해 발생원인 조사·분석 및 예방조치 마련
○ 위험성평가 등 실시
주무관 063-454-2264 ○ 보건교육계획 수립 및 교육관련 지도
○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관리
○ 사업장 순회점검 및 안전조치
○ 산업재해 발생원인 조사,분석 및 예방조치 마련
○ 위험성평가 등 실시
주무관 063-454-7993 ○ 청원 휴양시설(휴양소) 운영
주무관 063-454-7994 ○ 직원 건강검진비 지급
주무관 063-454-7995 ○ 공무원 노조 관련 자료수집 및 정리
○ 공무원 노사연수(워크숍) 및 교육 지원

기록관리계

기록관리계
직책 전화번호 주요업무
기록관리계장 063-454-2271
주무관 063-454-2272 ○ 기록물(정리·평가·이관·폐기) 관리
○ 기록관리시스템 운영 및 기록물 D/B 관리
○ 공인관리(공인 신조 및 폐기)
주무관 063-454-2273
주무관 063-454-2274 ○ 전자기록물 수신 및 배부
○ 일반우편물 배부
주무관 063-454-2275 ○ 사업소·읍면동 기록물 사송
○ 사송차량 관리
주무관 063-454-2277 ○ 사업소·읍면동 기록물 사송
○ 도청 기록물 사송
주무관 063-454-7965 ○ 발간실 운영 및 관리
주무관 063-454-7965 ○ 발간실 운영 관리

기타

기타
직책 전화번호 주요업무
파견
청소년계장 063-454-3241 * 청소년계 업무 전반
* 청소년 공약사업 추진
- 청소년 스트레스 박람회 추진
- 청소년 재단 설립
- 청소년 인권향상 정책 추진
주무관 063-454-3480 파견
주무관 063-454-2491
주무관 063-454-7300 파견
주무관 063-454-7000
주무관 063-454-7450
주무관 063-454-7360
주무관 063-454-7030
주무관 063-454-7461
주무관 063-454-7991 ○ 군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제7대)
주무관 063-454-3640
주무관 063-454-7101 •행정민원 업무 전반, 예산회계
•수형인명표 관리(신원조회)
•가족관계등록업무
주무관 063-454-7810 파견
주무관 063-454-5946
주무관 교육
주무관 파견
주무관 063-454-7281 행정민원계 업무 전반
주무관 063-454-5510
주무관 063-454-7025
주무관 063-454-7532
주무관 휴직
주무관 063-454-7945
주무관 063-454-4431
주무관 063-454-3062 •국 서무 및 인력관리 전반
•예산, 의회업무 전반
•사회복지단체 회관 건립(공약)
•간부회의 및 정책조정회의, 동향 취합 등
주무관 063-454-3012
주무관 063-454-5069
주무관 063-454-5254
주무관 063-454-7011 •행정민원 업무 전반(주민숙원사업 포함)
•예산, 회계, 가족관계등록업무(신원조회)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행정지원과 인사계에서 제작한 "업무"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인사계
담당전화 063-454-2255
최근수정일 2024-04-15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군산시알림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공고문)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정소식 | 25.01.17
❍ 군산시 경관계획 재정비를 위한 경관의식조사를 실시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보내주세요~! 군산시 경관에 대한 시민 의견을 듣고 이를 최대한 계획에 반영하고자 하오니, 경관의식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경관계획’이란
시정소식 | 25.01.16
▣ 생활공구 대여사업 운영안내 자주 쓰지 않지만 일상생활에 필요한 공구를 비치 하여 군산시민을 대상으로 생활공구 무료대여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시정소식 | 25.01.16
<2025년 새만금 어린이랜드 기간제근로자 채용공고>1. 채용인원: 2명2. 공고 및 접수기간: 2025. 1. 16.(목) ~ 1. 24.(금) (평일 근무시간 09:00~18:00 중 접수)3. 접수처: 군산시청 7층
시험/채용 | 25.01.16
군산시가족센터에서 다음과 같이 신규직원을 공개모집 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채용분야 및 인원 - 취약위기가족 행정사무원 1명 2. 서류접수 : 2025. 01. 15.(수) ~ 01. 21.(화) 18:00
시험/채용 | 25.01.16
<2025년 농촌지원과 기간제근로자 채용공고> 1. 채용인원 : 6명 - 농촌지도 활성화 분야 : 1명 - 홈페이지 관리 및 교육 DB 관리 보조 : 1명 - 농기계 임대사업 지원 및 수리 보조요원 : 3명 - 귀농귀촌 활
시험/채용 | 25.01.14
민주평통 군산시협의회, 나운2동에 장학금 전달 < 군산 < 지역 < 기사본문 - 전북중앙
읍면동소식 | 25.01.17
❍ 신청기간 : ~ 2025. 2. 14.(금)까지 ❍ 사업대상 : 농어촌지역 또는 준농어촌지역에 거주하는 여성농업인으로 농업외 타산업분야 사업자등록 소지자 및 전업적직업 종사자도 지원대상에 포함(전업농+겸업농) ※단, 본인의 농업외
읍면동소식 | 25.01.14
1. 공연명 : 우리가족2. 공연일시 : 2025. 2. 8.(토) ~ 2. 9.(일) 11시 ~ 12시 / 14시 ~ 15시 (2일 4회, 60분)3. 관람대상 : 군산시 관내 어린이 및 보호자(5세이상 권장)4. 예약접수 : 티켓
행사안내 | 25.01.14
○ 공연기간 : 2024.12.13.(금)~12.17.(화) ○ 공연시간①일차:12.13.(금) 11시,13시,15시 / 3회②일차:12.14.(토) 13시,15시,17시 / 3회③일차:12.15.(일) 13시,15시 / 2회④일차:
행사안내 | 24.12.10
▽상세안내▽ - 모집기간 : ~ 2025. 1. 5.(일)- 모집대상 : 초 5 ~ 고등학생- 교육기간 (기초과정) 2025. 1. 7. ~ 22. * 4주간 회당 3시간(화, 수 오후 2 ~ 5시 교육) (심화과정) 2025. 2.
교육안내 | 24.12.30
✅신청서 QR코드 링크 : https://forms.gle/c4gAKhkv1MTq4NMz5 군산콘텐츠팩토리에서 군산시민을 대상으로 VR장비와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는🥽[가상 현실 입문 : VR콘텐츠 제작 기초] 교육이 진행됩니다.
교육안내 | 24.10.23
🎧신청서 QR코드 링크 : https://forms.gle/SsU69hMdRARF5ZA48군산콘텐츠팩토리에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오디오북 내레이터 직업체험 2차』교육이 진행됩니다.좋아하는 책으로 낭독법을 배워보고 음향실에서 직접
교육안내 | 24.10.21
행사일정표(1. 20. 월)
행사일정표 | 25.01.18
주간행사계획(1. 20.~1. 26.)_예정
행사일정표 | 25.01.18
행사일정표(1. 17. 금)
행사일정표 | 25.01.16
상단(TOP)으로 이동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정규업무시간 외 당직실 연결)

군산시 누리집(홈페이지)은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공유 유튜브 공유 인스타 공유 블로그 공유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