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검색결과 23,565건)
-
군산시보 제344호 2010-05-17
[군산시 대표] 소통참여 > 시정알림 > 군산시보
-
자동화하우스 신축공사 입찰공고 2010-05-14
옥구읍 선제리 자동화하우스 신축공사 입찰공고입니다. 본 공고문은 사업농가가 직접 공고하는 것으로, 입찰후 공사도급계약은 발주 농가와 직접 계약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붙임 공고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군산시 대표] 소통참여 > 시정알림 > 시정소식
-
소음문제 해결해주세요,, 2010-05-13
몇일전부터 농사일을 도와주러 이모님댁에 방문하고있습니다.마을입구에 들어서면 전에는 보이지않았던 교회하나가 있더군요. 그냥 아무생각없이 일을 도와주고있는데 낮부터 스피커를 크게 틀며 노래도부르고 설교도 하더군요.참 한국사람들 대단한게 마이크만 잡았다하면 놓지 않으려는 심보인듯 쉴틈도없이 밥먹을 시간도 없이 계속 스피커에선 소음이 나오더군요. 그냥 그런가보다 생각을 하고 이모님께 말을 하였더니 인상을 쓰시며 밤까지도 저런다고 하시면 인상을 쓰심니다.그때까지만 하더라도 아무 생각이 없었습니다. 해가지고 7시정도에 식사를 마치고 10시까지 촌에 있는데 이건는 정도가 너무 지나치더군요. 생각해보십시요. 일반 도시라도 스피크를 틀어놓고 밤에 소음이생기면 얼마나 시끄럽습니까. 일반도시도 아닌 촌이라면 그 소음을 몇배 더 크게 들립니다. 더군다나 요즘 농촌은 일이 많을때라 어르신들이 일찍 주무시잖아요. 더군다나 더 기가차는것은 마을분들이 인근 파출소나 시청에 몇번 항의 전화를 했다고 하더군요. 노
[군산시 대표] 소통참여 > 시민참여서비스 > 나도한마디
-
도시가스망 설치요청 2010-05-11
지곡동 지곡초등학교 주변에 도시가스망을 설치 요청합니다많은 사람들이 엘피지를 이용하여 불편하고 요금이 많이 나와경제적으로 부담을 호소하는 입장이나 지곡동은 도심 한복판임에도 불구하고도시가스망이 들어오지 않아 많은 시민들이 경제적 부담을 지고있는 실정입니다원룸 세입자들 또한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면서도 난방비로LPG를 사용하여 부담을 지고 있기 때문에 바른 시일내에 성치될수 있도록시에서 독촉으로 부탁드립니다이 글을 읽는 시민들께서는 모든 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할겁니다겨울이 오기전에 꼭 설치되도록 노력 부탁합니다.시에서 설치하는것은 아니지만 독려하시어 시민들에게 복지를 만들어 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군산시 화이팅!!!!
[군산시 대표] 소통참여 > 시민참여서비스 > 나도한마디
-
친절한 아저씨! 2010-05-10
새만금이 개통되었다는 방송을 듣고 언제쯤이 좋을까 주말은 인파가 많을것 같구해서 평일을 택하여 남편과 함께2010.05.07(목) 아침에 대전에서 출발......네비게이션 도우미 안내를 받아 군산을 통과 새만금 방조제에 도착바다를 가르는 방조제 도로는 평일이라 그런지 교통은 괜찮은것 같았다.신시도에서 화장실을 들러(여자화장실은 조금부족한 것 같음/ 평일인데도 줄을서서) 조형물, 수문, 조경, 분수를 둘러보고도 시간이 남아 산 정상에 가보고 싶었다.임시주차장에서 월영산(나중에 알았음)으로 가는중에 군산시청 공무원들이 안내피켓(쓰레기 관련 안내) 들고 산으로 가고 있었고 중턱에 오르니 아까 본 그 아저씨 들이 있었다."아휴 힘들어" 하며 선유도를 바라 보고 있으니 남편이 사진을 찍자고 하는데어떤 한분이 오셔셔 "함께 찍어 드릴께요" 하면서 사진을 찍어 주셨다 그러면서 "오른쪽은 월영산이고 서북쪽은 대각산이라 하며 등산하면 괜찮아요" 하면서 안내를 해준다. 그래서 남편과
[군산시 대표] 소통참여 > 시민참여서비스 > 나도한마디
-
역사현장에서 2010-05-10
군산IC에서부터 군산모범운전자회 개인택시가 우리 일행을 앞,뒤로 호위(?)하며철새도래지 조망대에서 철새는 없었지만, 확트인 바닷가 갯벌을 바라보며수만마리의 철새군무를 상상해보고, 잘 정리된 아늑한 은파유원지를 돌아,새만금 방조제도착. 정말 웅장하고 대단한 역사의 현장을 달려 전시관을 견학.19년여 그 어려운 난관을 극복하고 이루워낸 세계적인 대작의 역사현장속으로 빠져 들었고깃발축제장의 펄럭이는 깃발속에 묻혀 군산시민의 결집된 모습을 보았다.도착부터 끝까지 함께하며 홍보대사로서의 알아야할 부분을 세세히 설명해주신 군산 교통행정과 항 춘식 계장님과 정 영호 주사님~공무원으로서의 역할이 충분하셨고,생계를 뒤로하고 협조해주신 모범운전자회 강 철승 회장님과임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군산시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았고군산시 홍보대사로 위촉을 받았기에 그 임무를 다해야 한다고 다짐하면서 동군산 IC까지 배웅하며, 손을흔들어 주신 여러분께 다
[군산시 대표] 소통참여 > 시민참여서비스 > 나도한마디
-
군산의 최고를 찾아라 - 군산기네스북등재 2010-05-10
자세한 내용은 붙임을 참고해주세요.
[군산시 대표] 소통참여 > 시정알림 > 시정소식
-
어린이날 잔치마당의 궁금점 2010-05-09
안녕하세요.항상 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시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제가 이글을 올리게 됨은 5월5일 어린이날 행사에 관련하여 특이한 상황들에 대해 궁금해서 궁금증을 풀어주십사하여 올리게 되었습니다.군산에서 태어나서 군산에서 살면서 어린이날 행사에는 처음 갔는데 시에서 주관하는 잔치에 종교적인 행사에 더불어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가 된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제가 알고 가기에는 시에서 주관하고 시에서 모든 프로그램을 관리한다고 했는데 그날의 행사는 시설아동들을 위한 종교단체들의 자선행사같은 분위기였습니다.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의 각각의 한마디에 원불교에서하는 행사인가하는 의구심을 불러일으키는 수군댐에 잠깐이나마 동조되기도 했답니다.내년에는 주관, 주최의 명확성을 기하여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쓴소리를 듣지 않으시길 바랍니다.끝으로 날로 발전되어가는 군산시를 만들기위해 애쓰시는 시 관계자분들에게 다시한번 감사 말씀 올립니다.
[군산시 대표] 소통참여 > 시민참여서비스 > 나도한마디
-
어린이날 행사 관련... 2010-05-09
공설운동장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한다고 해서 아이들과 함께 가보았습니다.어린이를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아이들이 좋아하겠다' 생각했습니다.그런데 하나의 장소에서 두개의 연합회가 어린이날 행사를 따로따로 진행하고 있더군요.원불교... 기독교...보기에 좋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2개의 종교간 세력다툼으로밖에 보이지 않아 당혹스럽기까지 하였습니다. 정말 어린이를 위한다면 2개의 연합회가 연합하여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2개의 연합회가 하나로 연합하여어린이날 행사를 했다면 아이들 보기에 참 좋았을텐데요..그리고 더 풍성한 프로그램도 할 수 있었을텐데요... '진정한' 의미의 어린이날 행사를요...그리고군산시 어린이날 행사를 주관하는 군산시가 이 부분을 지나친거 같아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또군산시가 주관하는 어린이날 행사에어떻게 주인공들이 없고손님들과 스템들이 가득한지 이해할 수가 없더군요..
[군산시 대표] 소통참여 > 시민참여서비스 > 나도한마디
-
어린이날 행사에 관련해서.. 2010-05-09
안녕하세요~` 이번 어린이날 행사에 참석한 시민으로써 몇자 적어 올립니다. 이번 월명체육관에서 어린이날 참석을 하였는데 의문점이 하나 있더라구요이번에는 기독교 연합에서 도움을 받아 행사가 이루어지는걸로 알고있었는데 막상 참석해 보니 원불교 현수막과 원불교 종교에 관련된 선생님들께서 나와서 단상에앉아있더라구요 조금은 의아해 하였답니다. 그렇다고 해서 기독교에 관련된 선생님들이 앉아있지 않아서 이런글을 올리는게 아닙니다. 군산시의 축제인데 알게 모르게 특정 종교단체의 색깔로 축제의 의미가 퇴색되지 않을까하는 우려심이 생겨 씁쓸한 마음이 들더라구요.다음 해년때부터는 시정이 되어 하루 빨리 특정 종교적인 모습이 보이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군산시 대표] 소통참여 > 시민참여서비스 > 나도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