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게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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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동사무소

작성자 ***

작성일13.04.09

조회수1166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시장님...
너무도 마음이 불쾌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저는 오늘 개정동에 있는 동사무소를 갔다 왔습니다.
등본 하나를 발급 받기 위해서였습니다.

8시 58분에 도착해서 등본 하나만 발급해 달라고 했더니
컴퓨터를 부팅시켜야 하기 때문에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그럼 9시 정각 되어야 컴퓨터를 부팅시킨다는 것인지 참으로 황당하더군요...
며칠 전에도 등본이 필요해 발급 받으러 갔었습니다...
그때의 시간은 8시 45분이었습니다. 직장 출근하면서 잠시 들린 것입니다.
그때 직원이 하는 말이 아직 15분이나 남았고, 9시부터 발급받으니까 절대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것도 매우 기분 나쁜 말투와 표정으로 노려보면서 말입니다!!...

저는 예전부터 개정동사무소를 갔지만, 갈때마다 직원들의 무표정한 얼굴과
민원인들을 대하는 태도가 매우 불친절함을 느껴왔습니다.
시내에서 일보다 다른 동사무소를 가면 직원들이 생기가 있고, 친절하던데
유독 개정동사무소 직원들은 모두 가 하나같이 무뚝뚝한 표정과 말투들입니다.
그래서 개정동사무소만 갔다가 나올 때면 기분이 늘 상해서 나옵니다....

도대체 공무원이라는 사람들이 이렇게 불친절하고 무슨 불만들이 많은 사람들처럼
하고 있으니 민원인이 방문하기가 영 내키지 않고 부담스럽기만 합니다.
주민센타라는 곳은 주민과 가까이 있어서 가볍게 차라도 한 잔 하러 갈 정도가
되어야지, 무슨 표정 없는 로보트들처럼 딱딱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는지 정말 이해가 안갑니다... 그리고 정각 9시가 되어야 컴퓨터를 켜니 그런 안일한 자세가 너무도 싫습니다.
또한 민원인을 대하는 태도가 불평 불만들이 많은 사람처럼 대하니.....

주민에게 편안하고 따뜻하게 다가갈 수 있는 그런 주민센터가 될 수 있도록
시장님께서 시정해 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업무를 보고 나올 때면 미소를 지으며
나올 수 있는 그런 동사무소가 되게 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시장님 댁에 평안함이 함께 하시길 바라며 안녕히 계십시오...
답변글
    개정동사무소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강혜정

    작성일 : 13.04.11


    먼저 개정동에 민원발급차 오셨는데 친절히 민원대응을 못한점에 대하여 깊은 사과말씀 드립니다.



    그날은(4.9)은 저희동사무소 대청소를 하고 있었습니다.



    먼저 컴퓨터 부팅을 하고 청소를 시작했어야 했는데 민원인을 기다리게 한 것은 잘못되었습니다.



    또한 저희 민원직원의 표정이나 태도가 불친절 하였던 점에 대하여서도 사과드립니다.



    이후에는 민원인께서 불편함이 없도록 친절교육 등을 실시하여 또다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불편했던 점에 대하여 사과드리고 민원인께 친절한 개정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정동 직원 일동

    개정동사무소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감사담당관

    작성일 : 13.04.11

    먼저 개정동에 민원발급차 오셨는데 친절히 민원대응을 못한점에 대하여 깊은 사과말씀 드립니다.


     



    그날은(4.9)은 저희동사무소 대청소를 하고 있었습니다.



    먼저 컴퓨터 부팅을 하고 청소를 시작했어야 했는데 민원인을 기다리게 해서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저희 직원의 표정이나 태도가 불친절 하였던 점에 대하여서도 사과드립니다.


    이후에는 민원인께서 불편함이 없도록 친절교육 등을 실시하여 또다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불편했던 점에 대하여 사과드리고 민원인께 친절한 개정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정동 직원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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