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수정일 2019-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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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옥서면
작성일07.11.26
조회수2479
◈ 2007년도 거동불편자 민원택배제 운영 ◈
장애인 및 거택보호자, 독거노인 등 거동불편자 및 소년소녀가장 등을 대상으로 공무원 출장시 방문접수를 함으로써 소외계층들과의 각종상담을 통해 민원사항 접수 및 생활불편사항을 해소해 줌으로써 찾아가는 봉사행정을 실천하고자 함
○ 운영개요
- 운영기간 : 연중
- 대상기관 : 30개 읍면동
- 대상민원 : 21종
· 호적민원(7종) : 호(제)적등·초본, 출생신고, 전적신고, 사망신고
· 주민등록민원(4종) : 주민등록등·초본, 전입신고, 증분실신고
· 지방세민원(2종) :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 지방세납세증명
· 지적민원(5종) :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토지가격확인원, 지적도
· 기타민원(3종) : 농지원부, 수급자증명, 의료보호대상자증명
○ 신청 및 처리
- 신청장소 : 거주지 읍·면·동사무소 및 민원봉사과
- 신청방법 : 전화신청 및 담당공무원 출장시 방문 접수
· 민원인(거동불편)이 민원봉사과 및 거주지 읍면동에 전화로 신청
· 읍면동별 마을담당직원 및 사회복지직원이 1일1회이상 해당마을 거동불편대상자를 방문하여 각종 상담 및 민원사항 접수
- 처리방법
· 처리시간(4시간)내 마을담당 공무원 및 현지 출장자가 가정까지 배달
· 민원서류 전달과 함께 생활불편사항 상담
※ 문의사항 : 옥서면사무소 ☎ 063)471-2001,33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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