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제안

문화/관광D-11
원데스
효과적인 지자체의 경제활성화 홍보에 관한 아이디어 및 안건 마포구는 지역자체 관광자원 및 브랜드 홍보 및 마케팅을 위해 https://view.asiae.co.kr/article/2019070907560102981 본 기사처럼, 개인방송인 BJ 창현을 업무협약을 올해 7월에 체결하였습니다. 하지만, 기사의 홍보는 개인방송인에 직접적인 의존도가 심하며 더불어 개인방송인 특성상 자주 미디어에 노출되어 안좋은 점이 부각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현재 일부에서는 개인방송인들을 통한 홍보를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또한 보통의 지자체 관광자원, 브랜드 홍보 및 지역축제 홍보는 연예인과 인플루언서(sns스타)들을 섭외하여, 축제를 홍보하는데, 이는 홍보 비용도 비쌀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활동을 하지 않아 단발성으로 끝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저희 청년 창업팀은 보다 체계적이며 효과적인 아이디어 및 안건을 제작 하였습니다. 저희는 이전에 인터넷 및 여러 플렛폼에서 활동하는 인터넷 방송인들의 시청인원, 시청자 특징, 유튜브 구독자, 방송 컨텐츠 분류, 방송 스타일을 분류한 데이터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 지방을 많이 꺼려하는 젊은이들에게 직접적으로 지자체의 관광지/ 맛집/ 특산품/ 체험등과 같은 다양한 매력들을 개인방송인들을 통해 노출하려 합니다. 방송인들을 통해 실시간 방송 및 유튜브 영상으로 지자체에 이모저모를 소개할 생각입니다 (데이터 및 프로그램 개발 - 김우겸: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 Computer Science 석사 진행/ University of Illinois Urbana-Champaign - Math 학사) 또한, 지자체에서 홍보 및 마케팅을 원하는 지역/특산품/먹거리/관광지/체험 등과 어울리는 개인방송인을 섭외한 후, 이에 어울리는 콘티, 아이디어 및 대본 제작을 하겠습니다. (콘티 및 대본 제작 - 이우석: University of Utah - Comm Bachelor of Art 학사) TV 예능 대본처럼 제작된 대본을 가지고,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분야를 촬영 장비를 대여, 촬영에 관한 스펙이 필요한 대학생 혹은 외주 촬영팀을 섭외 및 고용하겠습니다(청년일자리 창출효과) 섭외한 개인방송인과 작성한 대본을 통해 지자체에서 필요로 한 홍보, 상품, 지역, 축제에 관련된 영상을 촬영을 하겠습니다. 또한 정부에서 지원하는 일자리창출에 관해 지방에 분포하는 여러 기업들과 연락하여 일자리에 대한 홍보 및 소개에 대해서도 관련하여 제작할것입니다 지방에 일자리 기회나 여러가지 사업들에 관해 찾아보는 이가 있더라도 막연하거나 그에 맞춰 돌아오는 기회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하는 청년들에게 간접적으로 영상을 통해 체험하고 경험하는 것에 대해 소개할 수 있다면 일자리에 대해 고민인 청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렇게 제작된 영상을 여러 편집자들과 웹예능, TV예능처럼 편집을 하여 유튜브 및 SNS에 홍보할 예정입니다. 영상은 지자체에서 권한을 가지며 추후 지자체 유튜브에 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 편집 총괄 - 김용준: 우송정보대학교 학사/ 자금 & 재무 관리담당 및 영상 제작 및 편집 약 100개 이상경험) 유튜브에 올린 지자체에 관련된 영상을 유튜브 뿐만 아니라 다양한 SNS에 홍보를 하여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지자체 홍보 관련 영상을 노출시킬 예정입니다. (SNS 홍보 및 마케팅 -장준: 연신내 3.4.5 Hair Salon 점장 및 여러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를 하며 소속되었던 다양한 미용실을 SNS로 홍보한 경험) 즉, 홍보 요청을 받은 지자체 관련 상품에 어울리는 다양한 개인 방송인들을 섭외, 어울리는 대본 및 콘티를 가지고, 여러 웹예능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딩 및 배포 후, SNS에 홍보를 하는 것이 저희 청년스타트업 팀 "네티브"에서 낸 아이디어 및 의견입니다. TV 및 블로그를 통한 홍보 및 마케팅의 기대 효과는 점점 내려가며, 개인방송인과 유튜브를 통한 기대 효과는 점점 상승하고 있습니다. -첨부파일에 이에 관련된 자료 첨부 여전히 TV를 통한 지자체 홍보는 유튜브를 통한 홍보보다 시장 가격도 월등히 높으며, 현재 TV 프로그램에는 개인방송인과 유튜버들이 점점 더 활동을 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흐름에서 젊은이들이 TV보다는 핸드폰을 선호하고 연예인들보다는 자주 노출이 되는 개인방송인들을 많이 찾고 있는 형편입니다. 더욱이 방송에서는 유튜브를 통해 유명세를 펼친 인물들이 출연하거나 연예인들 중 대부분이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흐름은, 유튜브를 통한 홍보가 보다 사람들에게 직접적으로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지자체 관련한 홍보 및 지방 근처의 기업들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한다면, Ex) 섭외한 개인방송인 평균 시청자 5천명일 시, 생방송 시청자 5,000 + 다시보기 시청자 500 +유튜브 업로드 시 시청자 평균 50,000. 추정치로 지역 최소 노출 및 홍보 인원 55,500 + 입소문 및 여러 기대 이유로 인한 알파 Ex 2) 섭외한 유튜버의 평균 구독자가 10만명일 시, 영상 시청자는 평균 3만 + 입소문 및 여러 기대 이유로 인한 알파입니다. 뿐만 아니라, 알아본 결과, 평균적으로 유튜버의 평균 구독자보다 영상 시청 인원이 훨씬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불어 SNS 및 영상의 방향에 따라 지자체 마케팅 및 홍보의 노출 인원은 훨씬 높게 예상 됩니다. 지자체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지역 자체의 브랜드도 알려지며, 지자체의 브랜드 이미지도 상승하는 기대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유튜브를 시작한 공기업 (충주시/EBS), KBL등 많습니다. 현재 방송국들마저 효율성을 알아보고 많이 유튜브로 진출한 상황입니다 더욱이 지방에서 지역경제 및 관광사업뿐만 아니라 일자리기회들과 주거 문제 등 또한 강조하여 지자체의 브랜드이미지를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젊은 청년들은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 아르바이트 및 무직생활로 현재 일자리고용문제에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청년들을 지방으로 자연스럽게 분산 시킬 수 있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희는 청년스타트업 회사이기 때문에, 지자체는 청년창업지원 및 정부와 다양한 기관 및 시민들에게 일자리 창출하는 지자체로 청년들이 좀더 쉽고 편하게 생각할 수 있는 지자체가 될 겁니다 또한, 저희는 특정 개인, 단체, 기업 등의 수익 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것(국민제안규정 제2조 1호)이 아니라, 정부 및 지자체에서 지원받은 지원금으로만 활동을 하며, 지자체의 수익 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것입니다. 저희 청년스타트업팀 "네티브"가 지자체 관련 아이디어 및 안건에 관한 자세한 파일 및 이에 관련된 자료는 첨부파일로 첨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1-17~2019-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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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관광D-6
김영필
안녕하십니까 전북 익산시 내 소재하고 있으며 반려동물 관련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주)휴벳입니다. 당사는 수년 전부터 군산시 도그랜드와 연계하여 유기동물 보호와 더 나은 시스템 확립을 위해 상호 협력하에 교류중입니다.2017년도부터 농촌진흥청의 “TOP5 융복합 프로텍트” 중 반려동물 산업의 일환인 "동물교감치유 전문인력 일자리 찰출 방안 마련"을 위해 연구를 수행중이며 ​동물교감치유 전문인력 실태조사 및 분석을 토대로 전문인력 활성화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였고 제도적, 정책적으로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궁극적으로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이에 동물교감치유 전문인력 활성화를 위해서 전국 유기동물보호소 중 국내 최고수준의 환경을 갖춘 군산 도그랜드의 시설과 유기동물의 연계성을 활용하여 동물교감치유 전문인력 활성화 플랫폼 구축을 제안하고자 합니다.​동물교감치유 활성화를 위해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반려견 문제행동 개선 등의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각 프로그램에 필요한 소요 사업비를 군산 도그랜드가 지원받기를 제안합니다. 유기동물의 보호 및 관리, 애견카페 운영 등의 제한적인 시스템에서 벗어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동물교감치유 활성화 플랫폼 구축을 통해 군산 도그랜드가 동물교감치유, 그리고 군산시의 랜드마커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상세 내용: 첨부파일 참조​
2019-11-12~2019-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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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관광D-6
임춘덕
봄~가을 새만금 도로를 차량으로 지나다 보면 전국에서 보기 힘든 정말 보기 희기한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그것은 바로~ 전국에서 몰려온 수백, 수천의 낚시꾼들의 낚시하는 모습니다.봄~가을로 고등어, 전갱이, 갈치 등이 새만금으로 몰려드는 통에 입소문과 유튜브를 통해 알려져 전국의 낚시꾼들이 수없이 몰려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봄, 가을 낚시철이 한창일 때는 주말에 하루 낚시객이 적을 땐 수천에서 많을 땐 만 명 이상이지 싶을 때 까지 있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가만 보면 그 낚시객들이 위험천만하게 도로 옆에 주차해두고 미끄러운 방파제에 내려가 처다보는 이가 아찔하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특히 부모와 함께 따라온 저연령의 낚시객들의 경우 그 위험 정도가 심한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낚시를 너무 좋아하고, 새만금에서 아이들과 매일이라도 낚시하고 싶지만 바닥이 너무 미끄럽고 불법주차로 위험해 보여서 차마 접근하지 못하고 있습니다.가족 단위 낚시객들은 아마 저와 비슷한 심정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생각해 보았습니다.낚시객의 안전도 도모하고, 교통사고도 예방하며, 군산시에도 막대한 세수도 증대시키고, 관광객을 모을 수 있으며, 이벤트로도 이정표가 될만한 전세계에 없는 것, 바로 세계 최대의 낚시공원을 만드는 것입니다. 적당한 넓이의 주차장, 낚시객들이 안전하게 낚시할 수 있는 낚시터(나무 또는 석재 구조물로 아름답게 디자인 후 제작), 낚시용품을 판매하는 장소, 낚시객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밥 먹을 수 있는 24시간 식당, 낚시하면서 동시에 캠핑할 수 있는 캠핑장, 소규모 다목적 운동장(놀이터), 생필품을 구입할 수 있는 슈퍼 등을 새만금 도로를 따라 적절히 디자인, 배치한다면 전세계 유래가 없는 최대의 낚시공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불법주차를 없애 주차요금을 징수할 수 있고, 미끄럽고 위험한 방파제를 안전한 낚시터로 꾸며 낚시객과 관광객을 끌어들이며, 여유 공간들은 시민들의 휴식, 운동, 힐링 공간으로 재배치 한다고 세계에서 유래가 없는 장소로 탈바꿈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럽에도 바닷가로 가족 낚시공원을 조성한 경우가 많고, 이웃인 서천군의 흥원항, 부안군의 모항 등을 비롯하여 전국에서 점차 낚시터를 조성하여 낚시객 및 관광객을 끌어 들이는 정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군산시에서 매년 개최하는 마라톤 2회로 최대 1만명이 우리 시를 방문한다고 생각합니다만, 새만금에 최대 낚시공원 조성 시 봄, 가을 낚시 성수기에는 거의 매일 그 정도 외래 관광객들이 낚시 및 관광 목적으로 군산시를 찾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연간으로 계산하면 몇 만 정도가 아니라 수백만에 이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적은 비용으로 군산시 관광을 획기적으로 탈바꿈할 소재가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간도 새만금 도로 좌우측의 녹지와 바닷가 방파제 부분을 활용하고, 디자인 방향에 따라 군데군데 다소 매립하면 큰 비용도 들지 않을 것이라고 봅니다. 군산이 가진 최대의 자원은 바다, 바다입니다. 봄, 가을 낚시 성수기에 새만금을 차량으로 돌아보시면 제 제안이 백분 이해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수만의 낚시객과 관광객들을 방치할 것이 아니라, 안전한 낚시공원을 통해 군산시가 한국 아니 전세계 제일의 관광 및 낚시의 메카로 떠오를 수 있기를 바래 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11-12~2019-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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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관광만료
김상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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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주택만료
오석형
※※군산역 이른아침 상행열차 출발 및 주요역 도착시간표열차종류(상행)익산군산대천천.아산평택수원영등포용산1552무궁화05:3005:5206:0007:5608:2008:4009:0709:191152새마을06:1006:3207:1508:2508:4909:1009:3409:431554무궁화06:4507:0807:5509:1809:4210:0310:2510:34 위 표에서 보드시 군산 역에서 05:52~07:08분 3개 열차를 승차 시 평택까지는 10:00시 이전 대 용산 역 까지는 10:40분대입니다. 현제 내 고향 군산은 경기도 최악 일뿐 아니라 일자리도 없고, 가정형편도 여의치 않아 충남 및 경기도에는 특수기술 및 특수기능자의 일자리가 많다. 상기 열차를 타야만 되고, 월요일 출근하여 화.수.목.까지 회사에서 제공하는 잠자리. 식사 등을 제공 받고 금요일 오후 늦게 내 고향 군산에 온다. 평일이면 매 열차마다 20~30 여명이 승차하며, 월요일이면 30~40 명이 이용하고 있는바 이들 열차를 승차할 수 있는 마지막 열차 07:08분 출발 전에 군산 역 도착하는 버스가 있는데도, 차고지에서 군산 역 에 오는 각로선 정류장 안내 시간표상에 기록되지 않고 있어 직통 운행하도로 되여 있고 면 단위의 소 정류장의 시간표는 군산 시 홈페이지에도 표기가 없으며 종점만 표기 되여 있어, 경로지도에 표기된 정류장조차도 시간표가 없음으로 환승시민의 고충을 배려치 못 하고 있어 많은 공무원들에게 시민을 무시 한다 거나 무성의 하다는 말들을 많이 하게 됨니다. 시 교통행정을 담당하는 공무원께서는 다 알고 계시겠으나 좀 더 분석한 자료를 아래표로서 보여드린다면, 군산 역 에서부터 각로선 종점으로 운행하는 매일 첯 번째 버스의 시간 현항과 현제 여기서 말씀드리는 이른 아침 열차와 연계 현황을 표기합니다. ※※ 7:20분전에 도착하여 군산 역을 출발→각로선별 운행 하는버스버스번호행선지로선/(종점)군산역출발시간/Term time 장항선(상행)연계환승 가능열차출발시간열차종열차번호01군산공항06:37/1hr07:08무궁화1554(3rd)02 "07:07/2hr07:08무궁화1554(3rd)03당매05:52/2hr05:52무궁화1552(1st)04내초도06:52/2 “06:32새마을1152(2nd)05신하제06:07/207:08무궁화1554(2nd)07비응항06:22/206:32새마을1152(3rd)11어은동06:30/106:32새마을1152(3rd)13군산공항06:00/105:52무궁화1552(1st)16상평.김제촌06:15/206:32새마을1152(2nd)18신관동06:20/306:32새마을1152(2nd)19개사동07:20/307:08무궁화1554(3rd) 이른 아침 군산 역에서 차고지로 첯 출발하는 버스 시간표와 장항선 군산 역 연계환승 열차의 현항입니다. 고충 해소안 : 우리나라에서 가장 시 경제 가 어려운 우리고장에서 적은 것이나마 실천하는 뜻과 실제 타지에 시민들이 일자리를 찾아가는 지름길로, 전(이른 아침3개 열차) 열차 승차를 가장적은 비용으로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이른 시각 이른 열차로 타 지역에 출발할 수 있도록 빠른 배려가 있기를 바랍니다. 상기 표에서 즉시 실시 가능한 안으로 위에서 군산 역 첯 출발 상기 버스들은 첯 출발키위해서 차고지로부터 군산역 으로 올 때 기존경로를 따르지 않고 직통 운행 하면서 역에서 출발대기시간이 많이 있는 것으로 사료되며, 현재도 차고지 출발후 직통으로 운행차 않고, 기존 노선운행과 같은 방법으로 군산 역에 올 경우 05:52분 무궁화 첯 열차도 승차할 수 있음이 판단되며, 현재 안내된 방법대로 운영하면 군산 역에 07:10분 이전에 도착하는 버스가 없는 걸로 안내 공고 되었는데(안내된 시간표 참조) 실제로는 그 이전에 도착으로 군산 역에서 시발하려고 기다리고 있음을 실제목격하고 있습니다. 차고지로부터 이른 아침열차를 승차할 수 있도록 시간을 감안 조정하여 현 노선대로 정류장을 경유 운행하면 두 번째 열차부터는 시민들이 열차를 승차 할 수 있어 고충을 다소나마 해소 가능합니다. 현재문제점 :1)군산역 버스 정류장 Digital 안내판 하루 속히 설치( 시민 배려. 관광객 홍보 및 광고 효과 증대.) (현 안내판 야간 조명등 설치 시급함) 2)군산 시 담당자 분께서는 시내버스 운행 경험이 쌓을 만큼 쌓았 스리라 사료됩니다. 10/14일 안내된 로선별 시간표대로 운행하되, 특히나 이른 아침 군산역 운행 도착하는 버스는 직통으로 운행하지 말고 첯 차 이후 운행 로선 및 시간대로 운영 하면 됩니다, 3)시청 홈 페이지상에 노선별 정류장 모두 표기 및 운행시간 표기.(기록 페이지 다량화됨 GOOD) (끝)
2019-10-30~2019-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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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위생만료
채한올
안녕하십니까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GS25)에서 근무하고 있는 채한올이라고 합니다. 우선, 궂은 날씨에도 우리 시를 위해 힘써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종량제 봉투 주문 관련하여 건의드릴 것이 있어 문의드리게 되었습니다. 올해 1월부터 대형마트 등 매장의 비닐봉투 판매가 금지된 이후 재사용 봉투의 판매량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담당하고 있는 편의점의 경우도 마찬가지인데요, 많은 경영주님들께서 환경을 위해 기존의 비닐봉투 판매를 중지하고 재사용 종량제 봉투 취급을 하시고 계십니다. 현재 종량제봉투 주문의 경우, 사장님들께서 유선발주를 통해 주문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 유선 발주의 경우, 다음과 같은 불편함이 있습니다. 1. 종량제 봉투 담당자 근무시간에만 주문 가능. 근무시간 외, 주말/공휴일 발주 불가.2. 유선 발주로 인해 발주 누락과 같은 사고 발생 우려.3. 뉴스의 사례와 같이 금전사고 발생 우려 존재. (직원 횡령 관련 - 아래 링크 참조)https://www.yna.co.kr/view/AKR20190314150100063?input=1195m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시도에서 온라인/웹 주문 서비스를 개발하여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웹 주문 서비스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문 및 배송 현황, 상품 재고 조회 가능2) 365일, 24시간 주문 가능30 가상계좌 입금서비스 병행하여 업무 효율성 및 투명성 제고 (금전사고 원천 방지 및 이체오류 등 불필요한 환불처리 방지 가능)-> 투명하고 안정적인 유통 서비스 제공입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혹시 온라인/웹 종량제 봉투 주문 서비스를 개발해 주실 수 있으십사하고 건의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 업무 외에도 다양한 업무로 많이 바쁘시겠지만 한 번 고려해주시면 정말 사장님들께서 편리하게 우리 시의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환경 보존을 위한 밑거름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0-08~2019-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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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수정일 2019-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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