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26.0℃미세먼지농도 좋음 26㎍/㎥ 2024-06-16 현재

언론보도

군산시립교향악단 2018 유망주 발굴 콘서트

작성자 시립교향악단

작성일18.09.05

조회수1095

첨부파일

군산시립교향악단 청소년 클래식의 밤 -여섯 번째 무대 개최-

 

군산시립교향악단은 오는 830() 저녁 730, 군산예술의전당 대 공연장에서 “2018 청소년 클래식의 밤을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전북지역 소재 중, , 대학생 그리고 전북지역에 주소를 두고 음악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공개모집해 선발했다. 군산시립교향악단과 협연을 통해 재능 있는 청소년 예술인을 발굴하고 공연기회를 마련해주어 미래의 전문 음악가를 양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기획한 것이다.

 

이를 위해 군산시립교향악단은 지난 6월 우수 음악인재 발굴 오디션을 통해 솔리스트2, 오케스트라 합주 지원자 2명의 젊은 음악인들을 선발하고 이를 토대로 청소년과 공감 할 수 있는 눈높이 클래식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되었다.

 

이날 공연은 객원지휘자 신은혜의 지휘로 최종 선발된 청소년들과 함께 무대에서 펼쳐진다. 지휘자 신은혜는 숙명여자대학교 기악과를 졸업하고 빈 국립음대에서 오케스트라 지휘와 오페라 코치를 전공했다. 매년 빈필의 신년음악회가 열리는 Musikverein Goldnersaal에서 ORF (Radio Symphonieorchester Wien)를 지휘함으로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로 최고성적을 받으며 Magister를 획득한 재원이며, 귀국 후 부천시립교향악단과 서울시 유스오케스트라 등의 객원지휘와 국립오페라단과 여러 오페라 무대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현재 숙명여대오케스트라와 서울시교육청 소속의 서울학생필하모닉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공개 오디션에 최종 선발된 청소년 솔리스트들은 군산시립교향악단과 협연무대를 갖는다. 먼저 첫 무대로 유민우(충남대 1, 비올라)W. Walton Concerto for Viola 2악장을 연주한다. 이어서 이하민(진포중학교 2, 바이올린)F. Mendelssohn Concerto for Violin in e minor 3악장을, 합주부 임서영(군산대 3년 더블베이스), 김나연(군산대 3, 바이올린)들이 F. Suppe Poet and Peasant Overture를 교향악단 단원들과 함께 연주하며 프로 연주자로서의무대를 경험하게 된다. 그 밖에 시벨리우스 핀란디아”, 브람스 교향곡 33악장“, 브람스 아카데미 페스티발서곡 등 잘 알려진 주옥같은 클래식들의 매력을 만끽 할 수 있다.

 

문화예술과 두양수 과장은 미래의 음악가를 꿈꾸는 청소년 연주자들이 군산시립교향악관의 공연 기회를 통해 무대 경험을 쌓고, 동시에 군산시민과 음악애호가들에게 예비 비르투오소들의 실력을 증명해 보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언론보도"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담당전화
최근수정일 2019-08-2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페이지 상단으로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백토로 203번지 군산예술의전당내

군산시립교향악단 전화 063-454-5556 / 군산시립합창단 전화 063-454-5558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