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18.0℃미세먼지농도 좋음 13㎍/㎥ 2024-04-21 현재

상임 지휘자

상임지휘자 이명근군산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지휘계의 대부 Gustav Meier로 부터 ‘아주 재능있는 젊은 지휘자, 그는 이미 위대한 아티스트’ 라는 찬사를 받고, 번스타인의 제자이자 볼티모어 심포니 음악감독인 스승 Marin Alsop의 총애를 받으며 독일 뿐만 아니라 미국 클래식의 흐름까지 섭렵한 그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지휘과를 졸업하고, 독일 데트몰트 국립음대에서 지휘과 디플롬 석사, 미국 피바디 음대에서 지휘과 연주자 과정을 졸업하였다.

한국에서 정치용 교수를 사사하였고, 대학재학 중 한국지휘자협회가 주최한 지휘자 캠프에서 최우수 지휘자로 선정되어 제주시립교향악단, 수원시립교향악단을 지휘하였고, 졸업 후 부천시립교향악단에서 주최한 젊은 지휘자를 위한 오디션에서 당당히 1위로 선정되어 부천시립교향악단을 지휘하며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 지휘자로 부각되기 시작하였다.

대학졸업 후 도독하여 NWD Symphonic Orchestra, Südwestfalen Philharmonic 그 외의 다수의 오케스트라를 학교를 대표하여 지휘하였다. 오페라에 정통한 Karl-Heinz Bloemeke 교수를 사사하였고, 독일에서의 많은 경험을 토대로 귀국 후 오페라 지휘자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였다. 강원오페라단과 푸치니 오페라 자니스키키, 경상오페라단과 레하르의 오페라 유쾌한 미망인, 모짜르트의 오페라 코지 판 투테, 도니제티의 오페라 돈 파스콸레의 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독일 유학을 마치고 도미하여 로스엔젤레스에 있는 도산 교향 악단 상임지휘자, 노보 코랄레 상임지휘자로 활동하였으며, 워싱턴에 있는 워싱턴 솔로이스츠 앙상블 상임 지휘자를 역임한 바 있고. 미국 피바디 음대에서 Gustav Meier, Markand Thakar 그리고 Marin Alsop을 사사하였다.

귀국 후 진주시립교향악단, 부산시립교향악단 등을 객원 지휘하며 여러 단체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가, 부산 시립청소년교향악단을 상임 지휘자로서 4년간 성공적으로 이끌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미래의 음악도들을 훌륭히 양성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재 경희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후학을 양성하고 있고, 제11대 군산시립교향악단 상임 지휘자로 취임하여 그 행보가 기대가 된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상임 지휘자"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담당전화
최근수정일 2022-11-15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페이지 상단으로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백토로 203번지 군산예술의전당내

군산시립교향악단 전화 063-454-5556 / 군산시립합창단 전화 063-454-5558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