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7.0℃미세먼지농도 보통 60㎍/㎥ 2024-04-26 현재

정책제안

정책제안이란?

시에 대해 제도개선, 시책제안, 예산절감, 세입증대, 불편 및 고충사항 해결, 기타 발전방안 등의 정책적 제안을 하는 곳으로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운영됩니다.

※생활민원 및 건의사항 등은 시장에게바란다 또는 국민신문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절차

제안하기→제안검토(관리자)→제안토론(30일간 50이상 공감시 제안심사)→제안심사(부서검토 및 제안심사위원회) →제안시행(소정의 부상지급)
생활/복지만료
장채빈
2021-04-28~2021-05-28
찬성(96%)
반대(4%)
의견 6 조회 13791
23명 공감
생활/복지만료
김기원
영종도에 보울 파크 모습입니다.김해스케이트파크 모습입니다. 안녕하십니까!군산에서 2004년 부터 살고있는 군산시민입니다.다름이 아니고 군산처럼 살기좋고 여가생활하기좋은 곳에 스케이트파크가 없는것이 의아해 제안 남겨봅니다.전 두아이를 키우고 아이들과 여러 운동을 하는걸 좋아합니다.군산은 은파호수공원 인라인장 말고는 BMX,인라인,스케이트보드등이 탈수있는곳이 부족해보입니다.타지역은 곳곳에 스케이트파크들과 펌프트랙 BMX경기장등 시민들이 자유롭게 취미생활 여가생활을 즐길수있는 공간이 있는데 군산은 매우 부족함에 스케이트파크 건립을 제안합니다.그나마 실내배드민턴장옆 미니파크가 있지만 기물들의 상태나 바닥면이 도저히 탈수없는 지경이며 규모가작아 아이들의 놀이터가 되어버렸더군요.그리고 은파호수공원 인라인장에서 많은 시민들이 즐기고있지만 바닥에 갈라진 부분들은 보수가 안되어 이용중에 부상 위험도 있습니다.바닥보수도 시급합니다.요즘 태국에선 스케이트보드 열풍이 생겨 국민 레포츠가되었다고 합니다.전세계적으로 유행중인 스케이트보드,롱보드,서프스케이트보드,킥보드,BMX등 을 안전하고 자유롭게 이용할수있는 스케이트파크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올림픽 정식종목으로도 체택된 스케이트보드를 탈수있는 수준높은 스케이트파크가 군산에 건립된다면 관광효과도 있고 군산시의 위상도 높아질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시민제안공모전을 보다가 생각나 제안 내봅니다.살기좋은도시 군산을 만들기위해 많은 노력중인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두서없는 제안을 마치겠습니다.
2021-05-03~2021-06-02
찬성(100%)
반대(0%)
의견 6 조회 13863
26명 공감
생활/복지만료
신미화
군산지역에서도 천기저귀 보급사업을 추진하여시민 참여로 환경과 경제를 생각하는선도하는 도시로 앞장서기를 제안합니다 전주지역자활센터는저소득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5년째 천기저귀 보급 사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현재어린이집은 22곳에, 개인 이용자는 10명뿐으로 참여율이 저조하다고 하는데 제로웨이스트를 지향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지금이 사업시행 적기라고 생각합니다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제로웨이스트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많은 이들이 인플루언서를 본받아따라하고자 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일회용 기저귀가 생활폐기물의 상당량을 차지 하고 있는데, 코로나시대를 맞아 환경뿐아니라, 경제적으로도 니즈가 맞아서21년도 시행시 적은 마케팅 비용으로 성공리에 달성할 수 있는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아이에게 새 기저귀를 50장을 제공하고,천에는 모두 고유 숫자를 새겼습니다. 아이끼리 기저귀가 섞이지 않기 위해서인데,대.소변 기저귀를 분류해서 배출하게 하고,대변 기저귀는 일일이 손으로 애벌빨래를하고 있습니다. 한 달에 4만 5천 원에 기저귀 제공과수거, 세탁, 배달을 해주고, 냄새를 막기 위한전용 쓰레기통도 대여합니다." 이를 위해선초기 기저귀 제공과 (약50장), 아기고유코드 부여세탁과 배달 서비스는 필수적이므로저소득층 남,여 모두 일자리 제공도 가능합니다. ■성공적인 홍보를 위한 아이디어- 시행준비: 얼리어답터 선착순 모집하여, 사용 후기를 받고 추후 사업개시 때 인터뷰 홍보자료 활용 - 홍보: 지역 내 맘카페, 지역광고, SNS - 추진○ 서비스 이용자에게 "착한엄마 또는 친환경육아 또는 땡큐맘( 가칭)" 현관 스티커 제공하여 친환경 육아 자부심 독려.○ 골드라벨: 사업 조기참여자 가정의 기저귀 고유번호 자수로 금색실 활용 또는 VIP, GOLD 등 인식코드 사용으로 자부심 독려○ 서비스 활용 영상콘텐츠를 제작하여 제출하는 가정에 군산사랑상품권 또는 육아선물 증정 제로웨이스트와 더불어 여성들 사이에서 소변후 휴지사용을 줄이도록 '와입스' 사용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정보가 빠른 군산시민들의 시민의식을 적극 활용해 "배달의명수"의 성공과 함께충분히 앞장서 전국에 친환경육아 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모범도시가 될것으로 기대합니다. ♤ 수거 서비스 신청도 배달의명수 어플리케이션과 연계하여서비스 구축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0-12-24~2021-01-23
찬성(67%)
반대(33%)
의견 4 조회 8269
4명 공감
생활/복지만료
-
군사시에살다보니 주변에서 고양이를 많이 볼수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먹이를 주시거나 돌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고양이의 주인이 없이 돌아다니며 자연적으로 살며 사람들의 도움을 받다보니 아기고양이가 새로태어나기도 하고 사는곳이 길가나 도로주변 주택가,자동차나 도로에 위험한 요소들이 있다보니 사고와 또 괴롭힘등으로 다치거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고양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고양이의 번식이나 개체수가 늘어나는것이 자연스럽다는 생각도 있지만 주변에 안전하지 않게 노출되어 돌보거나 돌보지 못하는 많은 부분들이 지켜보는것도 불안한 마음들이 있습니다. 동물을 보호하고 함께 사는것은 어쩌면 먹이를 주거나 다친것을 치료하거나 돌보는것도 있지만 그들이 보호하고 기르는 사람이 없이 방치되어 개체가 번식하고 늘어나는것은 함께살아가는 생활속에서 다치거나 학대하거나 죽게하는 상황들을 볼때 그 사는곳과 개체가 적절히 유지되도록 보호하는것도 필요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강아지의 경우와같이 위탁되거나 반려되지 못한 현재 상황에서 버려지거나 사고와 학대로 아픈 고양이의 보호와 치료와 돌봄 그리고 강아지(개)가 묶여있거나 함께 살아가는데 적절한 돌봄을 받지 못하는 경우와 같은 동물들이 있습니다.(공원과 주변산에 살고있는 자연 동물들및 고양이 강아지 거북이 철새들 식물들과 자연환경등) 군산시 주변에 은파호수공원과 도시의 여러 장소에 흩어져 있는 동물들을 돌볼수 있는 수의사및 환경전문가, 동물들의 생태에 관한 전문적인 돌봄이들을 시청소속이나 공원관리 소속으로 인원을 배정해 주셔서 동물들을 보호하고 함께 살아가기 위한 주민들과 홈페이지와 민원창구를 통해서 알리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수 있는 부서와 관리가 이루어지는것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강아지, 고양이 및 동물들의 인공교배를 통한 판매를 반대합니다. 반려된 동물들의 자연방사라는 이름하에 버려짐을 반대합니다.
2022-11-21~2022-12-21
찬성(80%)
반대(20%)
의견 3 조회 2582
4명 공감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기획예산과 기획계에서 제작한 "정책제안"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기획예산과 기획계
담당전화 063-454-2306
최근수정일 2024-02-0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