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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제안

정책제안이란?

시에 대해 제도개선, 시책제안, 예산절감, 세입증대, 불편 및 고충사항 해결, 기타 발전방안 등의 정책적 제안을 하는 곳으로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운영됩니다.

※생활민원 및 건의사항 등은 시장에게바란다 또는 국민신문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절차

제안하기→제안검토(관리자)→제안토론(30일간 50이상 공감시 제안심사)→제안심사(부서검토 및 제안심사위원회) →제안시행(소정의 부상지급)
교통/주택만료
주우성
군산시를위해 항상 애쓰시는 군산시장님이하 모든 공무원님들님 고생하십니다. 저는 군산동부권에 이사 예정인 입주예정자 입니다. 자식이 서울에 있는 관계로 주로 군산역을 이용하여 서울을 다녀오곤 합니다. 그때마다 느끼는게 너무 시간이 오래걸린다라는 생각과 함께 장항선복선철도가 26년에 개통이 되면 KTX이음이나 KTX가 들어서 좀더 빨리 서울을 다녀올수있겠다는 부푼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현재추진중인 장항선 복선전철 및 경부 고속철도(KTX)와 서해선.장항선 연결사업을 추진중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울러 군산시에서는 최근 급변하는 철도환경변화에 발맞쳐 미래철도망 구축을 위한 논리개발과 타당성을 검토하는 용역을 시행하고 그결과를 토대로 국토교통부에 군산시 장래 철도망 구축계획을 건의할 예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시행해왔던 새만금개발과 관련하여 대야역을 거점역으로 하고 남군산역(옥산근처)을 개발하는등 여러변화가 있을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저는 이부분에서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이 새만금개발에 따른관련 기업종사자들과 이해당사자들이 새만금을 보다 편리하게 하기위해 대야역을 거점역으로 추진한다는것은 좋으나 기존군산시민의 수도권이용 교통편리성을 위해 지금의 군산역에도 KTX가 정차(군산역과 대야역에 교차 정차도 좋을것같습니다)할수 있도록 협조해 주실것을 당부드립니다. 사실 최근 군산 디오션시티 근방 및 신역세권 택지개발지구등 군산동부권에 상당히 많은인구가 이동유입되고 있고 이동유입될 예정에 있는데 지금군산역에는 KTX를 정차시키지 않고 대야역에만 정차한다면 군산동부권 및 대다수 군산시민들은 KTX를 이용하기위해 대야역까지 20~30분 가서 꺼꾸로 다시 군산역을 지나 수도권을 이용하게되어 시간적.금전적 낭비가 예상됩니다. 따라서 이부분의 개선을 위해 군산역에도 KTX가 반드시 정차할수 있도록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항상 응원하고 지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12-05~2023-01-04
찬성(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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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주택만료
송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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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주택만료
이하나
저희는 군산에 자주가는 편입니다.어제 추운 겨울날에도 어김없이 역 건너편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렸습니다.버스 배차 간격이 꽤 긴 편입니다. 많이 기다려야 해서 저는 조금 아이의 건강이 걱정되었습니다.아시다시피 버스정류장이 허름합니다.나무 의자 하나에 바람 다 들어오는 유리 칸막이.나무 의자에는 눈이 쌓여 앉지도 못했고유리 칸막이 사이로 바람이 쌩쌩 불어 아이가 그때부터덜덜 떨며 절뚝이기 시작해서.. 저는 버스 오는 것만 보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습니다.그런데 버스 내려서 못 걷기 시작해 제가 안고 집 까지 갔습니다.집에 와서 보니 발은 하얗고몸 전체가 빨개서 새벽까지 주물러도 발이 차가웠습니다.엄마 뵈러 왔다가 속이 많이 상합니다.군산시는 대체 왜 이렇게 저를 속상하게 할까요?떠날건데 떠나더라도 군산시민들을 위해관광객도 많이 드나드는 이 버스 정류장에 좀 튼튼하고 바람 들어오지 않는 따뜻한 정류장 예산 안됩니까?사람이 그렇게 많이 타는데 차디찬 나무 의자라뇨?그리고 정거장 표지판도 너무 멀고요.뛰어가야 탑니다. 예산을 아동, 복지에도 쓰시면 좋겠습니다.도서관 건립도 추진합니다.익산은 도서관이 많지요.익산은 예산 반을 아동에 씁니다.요즘같은 시대에 버스 삼십분 기다리다 동상 걸려야 하겠습니까? 아직도 아이 발이찬데 진짜 너무 아프네요. 군산시는 저희 아버지도 방관하고저희 아이까지 얼게 방관하네요. 징글징글하네요.
2025-02-10~2025-03-12
찬성(79%)
반대(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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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주택만료
조태선
현대자동차 전주 공장에 근무하고 군산 거주중인 시민입니다저희 회사는 통근 버스가 운영되고 있는데 군산 노선은 이용자가 적다는 이유로 운행 되지 않습니다언제든 이용자가 많아 지면 다시 운영될 수 있는 여지가 있는데 누구 붙잡고 군산으로 이사 오라고 말 할 수도 없고 군산시에서 지원을 좀 해줘서 통근버스가 운영 된다면 이사 올 사람도 있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새만금북로 연장 공사로 인해 시간이 10분 이상 단축되어서 지금 월명 경기장에서 저희 회사까지 30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전주 외각에서 다니는 사람도 30분 이상 통근버스 타고 다니고 있는데 충분한 매리트가 있다고 생각 됩니다.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전주 익산 등으로 출퇴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출퇴근이 통근버스로 된다면 군산으로 인구가 유입되는 방법 중 하나라 생각 됩니다.낚시 좋아 하는 분들은 군산은 바다도 가깝고 서해 쪽으로 위 아래 이동이 편리한 것도 있어서 집이 군산이라면 그런 여가를 즐기기에 전주 익산 보다는 나아 보입니다.통근버스 하나 생김으로서 인구가 조금이라도 늘어난다면 손해보는 정책은 아니라 생각 됩니다.군산 집값이 전주 익산 보다 저렴합니다 분명 오는 사람 생긴다고 봅니다.군산 시민들에게 공감은 얻어내긴 힘들겠지만 생각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2025-01-20~2025-02-19
찬성(60%)
반대(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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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주택만료
박현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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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수정일 2024-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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