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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제안

정책제안이란?

시에 대해 제도개선, 시책제안, 예산절감, 세입증대, 불편 및 고충사항 해결, 기타 발전방안 등의 정책적 제안을 하는 곳으로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운영됩니다.

※생활민원 및 건의사항 등은 시장에게바란다 또는 국민신문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절차

제안하기→제안검토(관리자)→제안토론(30일간 50이상 공감시 제안심사)→제안심사(부서검토 및 제안심사위원회) →제안시행(소정의 부상지급)
교통/주택만료
조태선
현대자동차 전주 공장에 근무하고 군산 거주중인 시민입니다저희 회사는 통근 버스가 운영되고 있는데 군산 노선은 이용자가 적다는 이유로 운행 되지 않습니다언제든 이용자가 많아 지면 다시 운영될 수 있는 여지가 있는데 누구 붙잡고 군산으로 이사 오라고 말 할 수도 없고 군산시에서 지원을 좀 해줘서 통근버스가 운영 된다면 이사 올 사람도 있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새만금북로 연장 공사로 인해 시간이 10분 이상 단축되어서 지금 월명 경기장에서 저희 회사까지 30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전주 외각에서 다니는 사람도 30분 이상 통근버스 타고 다니고 있는데 충분한 매리트가 있다고 생각 됩니다.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전주 익산 등으로 출퇴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출퇴근이 통근버스로 된다면 군산으로 인구가 유입되는 방법 중 하나라 생각 됩니다.낚시 좋아 하는 분들은 군산은 바다도 가깝고 서해 쪽으로 위 아래 이동이 편리한 것도 있어서 집이 군산이라면 그런 여가를 즐기기에 전주 익산 보다는 나아 보입니다.통근버스 하나 생김으로서 인구가 조금이라도 늘어난다면 손해보는 정책은 아니라 생각 됩니다.군산 집값이 전주 익산 보다 저렴합니다 분명 오는 사람 생긴다고 봅니다.군산 시민들에게 공감은 얻어내긴 힘들겠지만 생각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2025-01-20~2025-02-19
찬성(59%)
반대(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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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주택만료
고정민
현대중공업과 한국GM의 군산공장 가동중단으로 인해 군산시는 약 1만6천여 명의 실직자가 발생하고 제조업부문의 일자리 감소로 많은 청년인구의 감소가 위기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에 3년 전부터 고용위기지역으로 선정되어 실직자의 재취업훈련과 정부로부터 실업수당을 지원받고 있지만 큰 효과를 나타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군산시는 내생적 지역 발전을 통해 청년인구 증가와 일자리 창출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내생적 지역 발전을 하기 위해 제안하는 정책은 “군산형 상생 임대사업”으로 군산시에서 중앙동과 평화동, 죽성동 등 구도심 일대의 폐건물을 매입하여 창업을 목표로 하는 청년들에게 임대사업을 펼치는 것입니다. 흔히 ‘핫 플레이스’라고 불리는 연희동, 이태원 모두 초기에는 각 지역의 특색이 살아있고 젊은 청년들의 독특한 아이디어가 도심을 살렸지만 현재는 건물주들의 높은 월세 인상으로 인해 세입자가 쫒겨 나는 이른바 ‘젠트리피케이션’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비단 서울뿐만이 아니고, 군산 월명동 일대 8월의 크리스마스, 신흥동 일본가옥 등이 SNS에서 여행지로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임대료 상승으로 원주민이 쫒겨 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청년이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고정비용으로 월세가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연희동과 이태원 같은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군산시에서 적은 비용으로 건물을 빌려주어 소자본으로도 창업을 쉽게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한다면, 군산시로 유입되는 청년 인구도 증가하고 창업율도 증가 하여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중앙동을 비롯한 군산시의 구도심은 폐건물이 즐비해있고, 과거 성매매업소가 위치해 있어 슬럼화가 가파르게 지속되고 있습니다. 만약 “군산형 상생 임대사업”이 성공적으로 자리잡게 되면 구도심의 도시 기능 회복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구감소로 인한 세수부족과 도심 슬러화로 인해 가지는 사회적 비용은 시간이 갈수록 증가할 것입니다. 만약 군산형 상생 임대사업이 자리 잡게 된다면, 이러한 문제점들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20-10-20~2020-11-19
찬성(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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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수정일 2024-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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