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7.0℃미세먼지농도 매우나쁨 174㎍/㎥ 2024-03-29 현재

수강신청/수업참석 안내

회원가입

1. 교육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군산시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 https://www.gunsan.go.kr/edu로 이동합니다.

군산시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

2. 교육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약관에 동의하시고, 본인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시민정보화교육 회원가입

회원가입 약관동의

☞ 약관동의에 체크하시고 휴대폰 혹은 아이핀으로 본인인증 확인을 합니다.

회원가입 약관동의

☞ 휴대폰 본인 확인 인증의 경우 본인의 휴대폰이 아닐 경우 인증확인이 불가합니다.

회원가입 약관동의

☞ 아이핀 인증 계정을 발급 받으실려면 아래 3가지 항목 중 1가지 항목으로 인증 가능이 가능합니다.

- 공동인증서의 경우 본인 명의로 발급된 개인용 인증서가 있어야 됩니다.
- 휴대폰 인증의 경우 본인명의 휴대폰만 가능합니다.
- 방문신청의 경우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아이핀 서비스신청서 작성 후 발급 가능합니다.(방문시 주민등록증 지참 필수)

수강신청

1. 군산시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https://www.gunsan.go.kr/edu 메인 화면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 원하시는 교육장 및 교육 시간을 선택하시고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 수강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로그인버튼

수강신청하기

수강신청시 주의사항

선택하신 강의의하단에서 수강신청이 잘 마무리 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수강신청 상태가 “승인”이면 수업을 받으실수 있으며, 강의 일정에 맞추어 해당 교육장에 출석하시면 됩니다.
만약, 수강신청상태가 “대기”라면, 이는 인원초과로 인해 자리가 생길때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먼저 신청하신 분들 중 신청취소가 발생하게 되면 대기순으로 승인이 됩니다.
만약 수강신청상태가 “불가”라면 이는 수강제한 횟수(2년간 동일과목 2회) 초과로 인해 수강하실 수 없는 상태입니다.

교육일정 확인

군산시에서 운영하는 교육장이 두곳(군산시청 전산교육장(8층), 시립도서관교육장(4층))이므로, 해당교육장을 클릭하여 교육일정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1. 확인 방법
홈페이지 로그인 -> 교육신청 밑에 교육일정을 클릭 -> 해당교육장을 클릭하면 교육장별로 1년간의 교육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일정 확인

교육장 확인

우리시 시민정보화 교육은 아래의 교육장에서 하고 있습니다.
수송동 시립도서관교육장 / 시청8층전산교육장

교육장 확인

수업참석 준비물

따로 준비물은 없지만, 필기구와 노트를 지참하시면 수강하시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정보통신과 정보기획계에서 제작한 "수강신청/수업참석 안내"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정보통신과 정보기획계
담당자 이지현 (063-454-2152)
최근수정일 2020-12-1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페이지 상단으로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