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명터널을 지나 바닷가 방면으로 희망루아파트가 나옵니다. 아파트 건너편으로 축대면(위치)이 있는데 새로 축조된 축대면에 탈춤을 추는 조각 면이 새겨져 있습니다.
산의 경사면 비탈을 보강하기 위해서 축대가 있지만 주변의 벗꽃이 피어나는 월명공원과는 어울리지 않는 배경인 것 같아 아쉬움이 남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축대의 벽면에 어차피 탈춤을 추는 조각이 부조되어 있는 상황이니
이 부조물을 잘 활용하여 생동감있게
<<색깔>>을 입혀 본다면 훨씬 보기 좋고 살아있는 공간으로 보일 수 있을 것 같아 제안드립니다.
월명터널을 지나 관광객들도 바닷가쪽으로 나가는 길목이고 기왕이면 보기 좋게 해 놓는 것이 군산시의 이미지를 각인시킨다는 의미와
월명공원과도 어울리는 주변환경을 조성한다는 의미에서 시도해볼 만 한 일이라고 생각들어집니다.
군산시청 소룡동 행정민원계에서 제작한 "정책제안"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