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미세먼지농도 보통 70㎍/㎥ 2021-04-21 현재

정책제안

문화/관광 군산시 관광 발전 아이디어 및 정책 제안 합니다.
이홍준 만료 2021.03.05~2021.04.04
찬성(70%)
반대(30%)
7명 공감
의견 8 조회 993

군산시 영화의 도시 홍보를 위한 아이디어 및 정책제안

 

- 군산시는 영화 촬영지로 각종 국내 영화 촬영 명소로 유명한 영화들의 촬영지로 각광받아 왔습니다.

 

- 그로 인해 초원사진관 및 히로쓰가옥 등은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으며, 군산에서 촬영한 영화들의 홍보 벽화등이 시내 곳곳에 있습니다.

 

 위를 활용하기 위한 아이디어 및 정책을 제안합니다.

 

 - 현재 폐관된 우일극장, 국도 극장을 재가동 하는 것입니다.

   (목적은 군산에서 촬영한 영화만 주말에만 저렴한 가격에 상영을 하여 관광객 유치를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군산촬영 영화 : 8월의 크리스마스, 타짜, 장군의 아들, 역전의 명수,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싸움의 기술 외 다수

 

 - 위 영화들을 국도, 우일에서 재 상영하여 국내 영화의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촬영지를 다시 명소화 시킴

 

 - 이벤트 개최 : 군산 영화 촬영지에서의 인증샷 이벤트(제출 및 책자등으로로 작성하거나 군산시 SNS에 게시) 및  SNS 인증샷 이벤트

 

 - 우일, 국도 극장을 재가동 함으로써 군산 시민들 또한 추억을 불러 일으키고, 구도심 활성화 효과를 일으 킬 수 있음.

 

 - 우일 국도 건물의 유지 보수를 함으로 건물의 수명을 유지하고, 군산 극장의 상징적으로도 보존.

의견서작성
8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김범석 0명 공감
2021.04.21 11:57
서울 신촌에는 인디 영화관으로 상영관 2개 50명 규모 극장이 몇개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매니아층 영화관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고 봅니다.
박두혁 0명 공감
2021.03.31 23:15
이홍준님 의견에 공감 합니다.
군산에서 활약하고 있는 본 영화감독은 군산시에 20차례 이상 제안 및 참여를 호소하였고 강임준 군산시장이 부임한 이래 100억원이 넘는
영화 및 콘텐츠 관련 자금이 국가로부터 군산에 지원을 해 왔는데 이마저도 타지에 퍼주고 군산지역에 전혀 기여를 하지 못 하였습니다.
전임 문화예술과장과 현 군산시장이 무능하고 무책임하고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최근 영화관련 부실 자료제공 가능)
4년동안 영화로 10원도 지원 못 받고 개인적으로 집까지 담보 잡히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각 지자체에서는 영화가 관광및 지역경제 활성화라고 지원하고 있는데 군산만 유독 예산을 시민에게 주지않고 타지에 퍼주는데 익숙해 있습니다.
그래서 막대한 지원 예산에도 불구하고 인프라가 하나도 갖추어져 있지 않습니다. 군산시민과 영화감독으로써 분개하며 군산시장은 시민들이
잘되는것에는 관심없고 대규모 공사에 투입되는 예산에만 관심이 있는것 같습니다.
내년 군산시장 선거때 봅시다. !
이성현 0명 공감
2021.03.27 12:09
아예 전문적으로 영화세트장을 만드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순천 드라마세트장처럼 관광지로 수입이 생길수 있겠네요 관광객 엄청 많던데요 ㅎㅎ
이영종 0명 공감
2021.03.19 12:52
미원동 흥남동 등 진짜 오래된 주택들..... 이걸 왜 다 부수어 버렸는지...ㅠㅜ 참 아쉽네요.. 다른 방도로 이용할수있는 방법을 모색하는게 좋았을꺼 같아요 예를 들어
영화셋트장으로 활용... 인근 복성루, 지린성도 있고... 구시장도 있어서 연계한 관광상품과 영화관련 산업을 더 발전시킬수도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그냥 대충 밀어놓고 주차장 쓰고 있던데..아쉽습니다. 흉물은 재건축해야겠지만 오래된 건축물이나 삶의 터전은 보존하고 수리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문화예술과 1명 공감
2021.03.05 17:27
군산시 영화 및 문화발전에 관심 가져주시고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신 우일. 극도극장 재가동을 통한 구도심 활성화 및 영화촬영지 명소화
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현재 극도극장과 우일극장은 사유재산으로서 군산시가 임의적으로 재가동을 결정할 수 있는 상황은 안되며, 소유주와 협의가 된다 하더라도 건물 및 시설물 노후로 재가동을 위해서는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바, 향후 우리시 도시재생과에서 추진하는 중앙동2구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국토부에서 승인이 되면 국비 지원을 통해 소유자와 합의하여 건물 리모델링 후 레트로 공연장으로 사용할 계획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우일극장 옆 군산시민예술촌에서는 2016년 군산에서 촬영한 영화를 정기적으로 상영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나 관람객 부족으로 중지된바 있으며, 군산어린이공연장, 시립도서관에서는 2019년까지 매월 1회 정기적으로 무료 영화를 상영하였으나 현재는 코로나-19로 중지가 된 상태입니다. 코로나-19 상황 종료시 다양한 컨셉을 활용한 영화상영 이벤트를 진행, 영화촬영 관광명소화가 되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여 추진하겠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기획예산과 기획계에서 제작한 "정책제안"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기획예산과 기획계
담당자 강산아 (063-454-2306)
최근수정일 2021-02-0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54078] 전북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