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22.0℃미세먼지농도 보통 39㎍/㎥ 2024-04-27 현재

정책제안

문화/관광 군산의 대표 먹거리촌 활성화 방안
채윤수 만료 2021. 2. 4~2021. 3. 6
찬성(100%)
반대(0%)
2명 공감
의견 2 조회 5094

군산의 토박이로써 60여년을 살면서 시에서 지정한 근대역사지구에서 작은 음식점을 운영하면서 이곳을 방문하시는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내고향 군산에 대해서 본인이 알고있는 상식과

자료들을 토대로 나름대로의 관광코스를 개발해서 관광객들에거 배포를 해주기도 하고 휴대폰과 이매일로 자료를 보내주면서까지 혼자 로력을 했으나 역부족 인것 같아서 안타까운 마음으로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군산에는 수많은 맛집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식상한부분들도 많고 다양성도 부족해서 관광객들에게 뚜렷하게 소개 해줄 곳들이 많지 않고 소개를 해준다고 해도 호불호가 있기마련인데 대부분이 거기서 거기라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부분들을 보완하고자 "푸드존 특별구역"이라는 곳을 곳곳에 지정 해주고 특히나 길러리 음식들을 활성화 시켜나가는 방안을 제안 해 봅니다.

진포 해양 테마공원에 조촐하고 초라하게 정체되어있는 푸드트럭은 누구를 위한 것인지요???

계획은 있으나 뚜렷한 계획조차 없어서 그냥 흉물스럽게 방치 해두는 것 입니까???

지금은 코로나19 때문에 사정상 그렇다 하더라도 차후에 좋은 화성화 방안은 없는지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꼭 어느특정지역을 밴치마킹 한다기 보다는 사람들이 왜? 그곳을 많이 찾는지 부터를 알아야 하겠고 특히나 해양테마 공원안쪽 입구에 있는 큰 무대는 1년에 많게는1~2회 정도밖에 사용을 하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차라리 그곳과 그 주변을 재 정비해서 매주 주말(금,토,일)마다 먹거리장터를 개방해서 이용을 하는것이 훨씬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

됩니다.   정화시설이나 관리등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겠으나 정화시설은 설치하면 될 것이고 관리는 CCTV로 실시간 관리하면서 각 업소마다 자체적으로 정리를 시키거나 청소원을 두어

수시로 청소를 하도록 하는 방법도 있을 것 입니다.   전국이나, 세계 어디를 방문해도 먹거리가 우선이라고 생각 합니다.

시간을 두고 서라도 더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군산의 대표적인 먹거리촌이 꼭!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대한 괸심을 기울여 주시기를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견서작성
2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위생행정과 0명 공감
2021.02.04 18:31
귀하의 시정 발전에대한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군산시의 푸드트럭은 관광지역 등을 한정하여 계약 후 군산시 음식판매자동차 영업장소 등에 관한 조례에 의거 영업신고 후 영업하고 있습니다.
향후 관련부서와 적극 검토하여, 귀하의 제안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추후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위생행정과(454-3415)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광진흥과 0명 공감
2021.02.04 08:58
안녕하십니까. 군산시 관광진흥과 주무관 채수란입니다.

진포해양테마공원 푸드 트레일러에 관심을 가지고 정책제안 해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군산시는 청년과 취약계층에게 푸드트레일러 영업기회와 관광객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내항 내 군산밤 푸드 존을 운영하고 있지만 ‘20. 12. 1 ~ ‘21. 3. 31까지 동절기 휴업기간으로 운영 중단 상태입니다.

군산시는 시간여행마을 야간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 중이며 코로나19 추이 상황에 따라 푸드 트레일러 운영자 모집 공고 및 소규모 공연·행사를 개최하여 푸드존 사업을 활성화 시켜나가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추후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광진흥과(454-3335)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기획예산과 기획계에서 제작한 "정책제안"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기획예산과 기획계
담당전화 063-454-2306
최근수정일 2024-02-0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