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공고 제 2007 - 1692호
장애인행정도우미 모집공고
군산시에서는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보장을 도모하기 위하여 보건복지부 장애인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읍·면·동사무소에서 행정도우미로 근무하실 장애인을 모집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근무조건
▢ 근무기간 : 2008년 1월 ~ 12월 (12개월)
▢ 근무시간 : 공무원 근무시간과 동일 (토·일요일 휴무)
▢ 근무내용 : 장애인복지행정 관련 업무 보조
▢ 근 무 지 : 군산시소재 읍·면·동사무소
▢ 보 수 등 : 월 855천원(4대 사회보험 및 사업장 자부담포함)
2. 모집분야 및 기간
▢ 모집인원 : 10명
▢ 모집기간 : 2007. 11. 30 ~ 12. 10. 09:00~18:00(토·일 제외)
▢ 신청대상 : 군산시 관내거주 장애인
3. 신청자격 및 선발방법
▢ 신청자격 : 등록장애인으로 보조인 없이 담당 업무수행이 가능한 저소득 장애인
▢ 선발방법 : 보건복지부<선발기준>에 의함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 우선 선발
○ 정보화능력 자격증보유자 가산점 부여
○ 동일지역에서 지원자가 다수일 경우 1지역 1명 선발
○ 타 부처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장애인 및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장애인은 선발에서 제외
※ 기초생활수급자는 행정도우미로 참여시 기초생활 수급권이 제한되므로
참여 신청시 신중히 결정하기 바람
4. 제출서류 및 접수처
○ 제출서류
- 장애인일자리사업참여신청서 1부
- 주민등록등본 1부
- 장애인복지카드 사본 1부
- 재산납부증명서(과세증명) 1부
○ 접수방법 : 시 복지지원과에 접수
○ 접 수 처 : 시 복지지원과
5. 기타 문의사항
○ ‘장애인행정도우미 참여신청서’ 서식은 거주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수령하거나
본 공고(군산시 홈페이지 게시) 첨부문서를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 작성내용이 허위사실로 판명되었을 경우에는 선발이 취소되며 최종 선발자는
개별 통보합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군산시청 복지지원과 재활복지담당(450-431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