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0.0℃미세먼지농도 좋음 25㎍/㎥ 2024-04-28 현재

나도 한마디

군산시, 상반기 착한가격업소 일제정비·신규 모집

작성자 ***

작성일24.03.24

조회수88

첨부파일
전북 군산시는 올해 상반기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지정하고, 기존에 지정된 32개 업소에 대해서 일제정비 및 현행화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란, 착한가격·청결한 위생·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 행정안전부 지정 기준에 맞춰 지역의 평균 물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업소를 말한다. 다음 달 1일부터 24일까지 기존 지정 업소에 대해 물가 모니터 요원 현지실사 후 관련 지침에 따라 적격 여부 확인을 거쳐, 최종적으로 6월 중 재지정 또는 부적격 업소에 대해 지정을 취소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4월 1일부터 19일까지 외식업, 이·미용업 등 개인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신규 모집도 진행하고 있어,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시 공식 누리집(고시공고)을 참고하여 신청서 작성 후 군산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경과되는 않은 업소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 업소 ▲지방세를 3회 이상 및 100만원 이상 체납하고 있는 업소 ▲최근 1년 이내 휴업한 사실이 있는 업소 ▲가맹점(프랜차이즈 업소)인 업소 등은 제외된다. 또한 착한가격업소 선정을 위한 평가 항목은 ▲관내 평균 가격 대비 저렴한 정도 ▲위생·청결 상태 ▲공공성 등으로 시에서는 평점 총합 55점 중 40점 이상인 업소를 지정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선정은 신청업소의 현지실사와 평가를 거쳐 6월 중 마무리하고 최종 선정된 착한가격 업소는 지정확인서 및 인증서(표찰) 교부와 상·하반기 연 2회 쓰레기종량제봉투, 음식물쓰레기 납부칩 등 다양한 수요 맞춤형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아울러 시민들이 자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도 실시할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상황 속 물가상승 압박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업소에 감사하다”며, “물가안정과 지역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도인 만큼 소상공인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덕은 아이에스비즈타워 덕은dmc아이에스비즈타워한강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광명롯데캐슬시그니처 더샵 아이파크 마곡보타닉게이트 FLYQ은평 현대테라타워 은평 DMC시티워크 DMC시티워크 G밸리 현대테라타워 현대테라타워 G밸리 마곡아이파크디어반 동작보라매역프리센트 트리우스 광명 라디우스파크푸르지오 당산 SK V1 청라 SK V1 당산역 SK V1 등촌 skv1 가산3차 skv1 마포 자이 힐스테이트 영등포자이타워 향동gl메트로시티 덕은GL메트로시티 gl메트로시티 gl메트로시티 한강 마곡보타닉게이트 시흥 성원상떼빌 가양 현대프리미어캠퍼스 현대프리미어캠퍼스 가양 상무센트럴자이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 마포자이힐스테이트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서수면 항쟁로 193 (서수면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055]

대표전화 063-454-7130 / 팩스 063-454-6053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