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7.0℃미세먼지농도 좋음 18㎍/㎥ 2024-03-28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군산시 교통행정과에 건의합니다.

작성자 ***

작성일20.10.22

조회수320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항상 힘써주시는 시장님과 공무원분들께 감사의 말씀 먼저 올립니다.

 

다른 위험한 곳도 많겠지만,

지난 추석 고향에 내려갔다가 제가 위험하다고 느낀 장소가 두 군데 있어 개선을 건의하고자합니다.

 

1. 경암동 오투 그란데 어린이 승강장 앞 주차를 불가능하게 해주세요.

 

어린이 승강장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승하차 하기위해 만들어진 곳인데

승강장 바로 앞에 주차한 차들로 인해서 찻길에서 위험하게 승하차를 해야합니다.

근처에 물류센터가 생기면 승강장 앞으로 화물차가 더 많이 다닐텐데 승강장 앞이 주차차량으로 막혀있으면

아이들은 화물차가 다니는 찻길에서 승하차를 해야합니다.

주차장소가 턱없이 부족하지만 어린이들과 산책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주차를 막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문의해보니 관리소장님이 이미 시청에 민원을 넣었다고 하는데,

진행중인 사항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민원이 들어가지 않았다면 지금이라도 아이들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힘써주시길 건의드립니다.

 

2. 오투 그란데에서 강변로쪽으로 이어지는 산책로 도중에 있는 횡단보도가 위험합니다.

 

정확한 위치확인을 위해 사진을 첨부하겠습니다.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

연휴동안 산책로로 운동을 다니다보니 이곳의 횡단보도가 매우 위험했습니다.

지도로 보았을때는 문제가 없어보이지만 신호등도 없고 보행자가 강가 산책로쪽으로 길을 건널때 좌측에서 오는 자동차가 보이지 않습니다.

인도쪽에 심어져있는 나무가 보행자와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고 커브가 약간 있기도 합니다.

만약에라도 차가 과속을 하거나 보행자가 무심코 길을 건넌다면 사고가 날 가능성이 매우 높아보입니다.

지금도 위험해 보이는데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이 근처로 물류센터가 들어온다면

차량의 통행이 많아지고 화물차들이 더 많이 다닐텐데 그 전에 조치를 취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글
    군산시 교통행정과에 건의합니다. 답변목록
    담당부서 : 교통행정과 담당자 : 교통행정과

    작성일 : 20.12.28

    답변내용

    1. 먼저 불법주정차 차량으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2. 말씀하신 경암 오투그란데 앞 도로의 사진을 보면 노면표시가 주정차 금지선인 황색선이 아니라  흰선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 우리시에서는 단속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빗금친 흰선으로 그려진곳에 주정차를 많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해당 노면표시는 속도줄임 표시로서 경찰서에 문의하여 단속여부를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오투그란데 앞쪽에 물류센터가 들어오기 때문에 현재 도로 설계를 다시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지역이라는 것과 어린이 등학교 차량이 학생 등하교를 위하여 잠시 정차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부분이 반영 될수 있도록 해당과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또한 해당 구간이 보행자 안전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해당 구간에 대한 계도 및 단속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4.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오며, 기타 문의사항은 교통행정과(063-454-3790)로 문의 하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경암3길 56 (경암동, 경암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034]

대표전화 063-454-7550 / 팩스 063-454-6067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