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7.0℃미세먼지농도 매우나쁨 183㎍/㎥ 2024-03-29 현재

자유게시판

두 남녀의 발칙한 사랑내기 - 코지판투테

작성자 박상열

작성일23.05.19

조회수282

첨부파일

두남,녀의 발칙한 사랑내기

코지판투테 <밀당의 정석>

<줄거리> 모차르트 3대 희극 오페라 중 마지막 작품

나폴리의 청년 사관 페르난도와 굴리에로는 각각 도라벨라와 피오르딜리지라고 하는 자매와 약혼한 사이다. 그들은 연상의 친구이며, 자칭 철학자인 돈 알폰소와 말다툼을 한다. 돈 알폰소가 두 사람의 애인들의 정절을 의심했기 때문에 두 청년은 항의 한다. 서로 결투가지 신청하지만 돈 알폰소는 침착하게 그 증거를 보이라고 되묻고, 시험하기 위해 계략을 짠다. 두 자매에게 청년들의 명령에 따라 출정하기 위해 군대에 돌아가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고 사정을 말하고 연인들은 작별을 하게된다. 이것을 지켜보고 있는 돈 알폰소는 이것은 멋있는 희극이다라고 말하면서 웃음을 참지 못하고 있다. 돈 알폰소는 하녀 데스피나와 짜고 사랑하는 연인이 떠난 외로운 두 자매를 달래줄 상대자로 두 외국인을 자매에게 소개한다. 그러나 소개 받는 외국사람은 변장한 페르난도와 굴리엘모이다. 두 자매는 약혼자에게 정절을 지키고 있다고 두 외국인에게 화를 낸다. 내기를 한 청년들은 알폰소에게 돈을 지불하라고 한다. 그러자 알폰소는 아직 이르다고 얘기하고 다음 계략을 짠다.

외국인으로 변장한 페르난도와 굴리엘모는 약병을 들고 나타나 독약을 마시고 자살하려는 연기를 하고 알폰소는 그들을 말리려고 한다. 청년들은 잔디밭 벤치에 쓰러지고 돈 알폰소는 자기 친구들에게 좀 상냥하게 대해 달라 부탁하고 자리를 피한다. 청년들은 연극을 계속하고 자매는 열심히 그들을 간호한다. 그때 데스피나가 의사로 변장하고 나와 독을 마신 상황을 물으면서 두 사람에게 치료하는 척 한다. 정신을 차린 청년은 여성에게 키스를 청하고 데스피나와 돈 알폰소는 그에 응하도록 권하는데 그녀들은 출정중인 약혼자들을 생각하면서 활를 내고 거절한다. 데스피나는 끊임없이 도라벨라와 피오르딜리지의 굳게 닫힌 마음을 풀려고 애쓰며 두 자매의 바람기를 부채질한다. 두 자매는 데스피나의 경박한 태도에 놀라면서도 좀 재미를 볼까 하는 마음이 든다. 두 자매의 마음이 차츰 변하여 두 쌍의 결혼을 준비하는 혼례의 식탁이 준비된다. 돈 알폰소와 데스피나는 연극의 성공을 기뻐하며 결혼준비가 완료되었음을 알린다.

공증인으로 변장한 데스피나가 들어와 결혼서약을 읽기 시작할 때 갑자기 군대의 개선을 알리는 노래가 들려온다. 돈 알폰소는 창가로 가서 동정을 살피고 자매의 약혼자들이 돌아왔다고 알린다. 자매는 이 상황이 연극인 줄 모르고 당황하여 두 사람을 숨기려고 한다. 이제 막 전쟁터에서 귀환한 척 하는 두 청년, 시치미를 떼고 애인과의 재회를 기뻐한다. 돈 알폰소도 기쁘게 맞는 척 한다. 그런데 그들을 맞는 애인들의 안색이 너무나도 창백하다. 그러나 공증인은 데스피나였음이 밝혀지고 드디어 두 자매는 모든 것이 연극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두 자매는 자신들의 행동을 뉘우치고 두 청년은 그들을 용서한다. 등장인물 전원이 소리를 맞춰 노래하고 행복한 분위기 속에서 대단원의 막이 내린다

출연진

예술총감독 박상열 (전 김자경오페라단 단장, 현 문화뱅크 대표)

사회 신민이 (문화뱅크객원사회자)

음악감독 오지영 (전 가천대 외래교수, 현 문화뱅크 상임 음악감독)

피오르딜리지 구민영 (국민대외래교수)

도라벨라 신민정 (경희대외래교수)

데스피나 허희경 (서울대외래교수)

페르난도 전병호 (카톨릭대외래교수)

굴리에모 김 원 (한양대외래교수)

돈알폰소 박상욱 (부파오페라전문가수)

조명디자인 공홍표

분장디자인 구유진

무대감독 김준한

무대 중앙무대

의상 유니센스

티켓가격 : R40,000S30,000

티켓예매 & 안내 / 고양문화재단 1577-7766. 문화뱅크 02-2232-1148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시설관리사업소 예술의전당관리과에서 제작한 "자유게시판"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시설관리사업소 예술의전당관리과
담당자 예술의전당관리과 ()
최근수정일 2020-01-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페이지 상단으로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백토로 203 군산예술의전당 우)54102

전화 063-454-5530,5540 / 기획공연문의 063-454-5535 / 대관문의 063-454-5536 / 팩스 063-462-9309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