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미세먼지농도 매우나쁨 160㎍/㎥ 2024-03-29 현재

읍면동 소식

수송동 친정엄마 나눔봉사단, 반찬봉사 실시

작성자 수송동

작성일19.05.03

조회수2157

첨부파일

다운받기 제목없음.jpg (파일크기: 201 kb, 다운로드 : 160회) 미리보기

군산시 수송동(동장 김경배) 친정엄마 반찬봉사단에서는 30, 지역 내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계층 총 10세대에 손수 만든 반찬을 전달하는 나눔 봉사로 이웃사랑을 몸소 추진하였다.

 

이번 친정엄마 반찬봉사는 입맛을 돋울 수 있는 오이소박이, 배추겉절이를 비롯하여 연근조림, 비엔나소시지볶음, 과일로 제공되었으며 수송동 내 외식업체인 한오백년 추어탕에서 후원한 추어탕까지 더해 정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담아 만들어진 반찬들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직접 각 가정으로 전달하여 대상자의 안부와 건강을 살피고 말벗을 해드리는 등 복지모니터링 역할도 함께 실천하였다.

 

문화순 수송동 부녀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회원들과 함께 마련한 반찬이 필요한 이웃에게 지원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맛있게 드시고 원기를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경배 수송동장은 항상 바쁜 일정 속에서도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이웃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부녀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수송동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송동 특화사업으로 추진되는 나눔한끼 친정엄마 반찬봉사단 어려움은 나누고 행복은 함께해요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과 경제적인 이유로 음식을 준비하기 어려운 어르신 및 저소득 가정에 매월 1회 밑반찬을 준비하여 전달하는 수송동 특화사업이다. 20171월부터 시작되었으며 현재 짝수 달은 수송동부녀회(회장 문화순)에서 홀수 달에는 통장협의회(회장 채규택)에서 반찬 나눔 봉사를 펼치고 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읍면동 소식"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21-03-2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동수송1길 7 (수송동, 수송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091]

대표전화 063-454-7640 / 팩스 063-454-607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