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16.0℃미세먼지농도 보통 45㎍/㎥ 2024-04-29 현재

읍면동 소식

수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뇌혈관질환예방 강좌 수강

작성자 수송동

작성일19.04.24

조회수1434

첨부파일

지난 23, 군산시 수송동 천사누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경배, 임성택) ,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올바른 대처방법강좌를 수강하였다.


이번 강좌는 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해 가정 방문시 건강관련 지식을 전달하는 한편,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늘 수강한 강좌는 군산시 보건소에서 시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연중 실시하고 있는 교육인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의 일환으로 원광대학교병원 전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이영훈 교수님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심뇌혈관질환(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이해 및 개념 뇌졸중, 심근경색증의 조기 증상 및 응급 상황시 대처법 정기적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의 중요성 및 건강생활 실천법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 등을 설명하였다.

 

임성택 수송동 천사누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이번 건강교육은 오래 사는 것보다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해진 요즘에 본인 건강 뿐 아니라 주변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지름길이라며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 길은 개인의 작은 노력에서 시작하는 만큼 지금부터 라도 하나씩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김경배 수송동장은 생활습관의 변화로 다양한 질환이 생겨나는 현대에, 발병 후 치료 보다는 원인을 찾아내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해 이번 교육을 신청하였다.”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건강관리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모두가 건강한 수송동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편 수송동 천사누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56월 구성되어 현재 30명의 인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사례관리반, 발굴조사반, 나눔지원반, 운영지원반으로 나누어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읍면동 소식"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21-03-2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동수송1길 7 (수송동, 수송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091]

대표전화 063-454-7640 / 팩스 063-454-607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