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구암동
작성일25.11.20
조회수10
[2026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발급 안내]
※ 우리동은 등기우편으로 취학통지서를 자택으로 송부합니다.
※ 온라인 인터넷 발급을 받은 경우에도 등기우편이 발송됩니다.
➊ 온라인 취학통지서
◦ (기간) ’25.12.3.(수) 아침 10시~12.20.(토) 밤 24시 / 18일간
◦ (대상) ’26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취학대상아동과 동일세대의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에게만 발급
◦ (신청 사이트) 정부24 누리집(https://www.gov.kr/) ※ 모바일 앱에서 발급신청 불가
◦ (방법) 정부24(PC 누리집만 가능)에서 본인 확인 후 신청*
* 정부24 화면에서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 →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 특수교육 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 서비스 안내 가능
➋ 우편·인편 취학통지서
◦ (기간) ’25.12.10.(수)~12.20.(토) / 11일간
◦ (대상) ‘26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방법) 취학아동명부에 따라 취학통지서 우편(등기)·인편(이통장 직접 전달) 발송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공지사항"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세풍길 21 (구암동, 구암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043]
대표전화 063-454-7580 / 팩스 063-454-6068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