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10.0℃미세먼지농도 좋음 21㎍/㎥ 2024-03-28 현재

읍면동 소식

수송동, 이동복지상담실 운영

작성자 수송동

작성일19.02.27

조회수1235

첨부파일

다운받기 보도자료(수송동,이동복지상담실).jpg (파일크기: 169 kb, 다운로드 : 130회) 미리보기

군산시 수송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경배)에서는 지난 25일 미장동 휴먼시아 단지 내에서 찾아가는 이동복지상담실 우리 함께를 운영하였다.

 

우리 함께이동복지상담실은 거동 불편 등의 사유로 행정기관 방문이 어렵거나, 복지제도에 대해 잘 알지 못하여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수송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복지 상담을 해드리는 주민밀착형’,‘주민맞춤형복지서비스로

 

이날 수송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 직원들과 천사누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도움이 필요한 우리 동네 어려운 이웃을 알려달라는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와 생애주기별 나에게 맞는 복지서비스찾아주는 복지 상담을 진행하였다.

 

이동 상담을 받은 한 주민은 복지제도와 복지재정이 매년 증가한다는 내용은 뉴스에서 봐서 알고 있었지만 과연 나에게도 해당되는 것이 있을까 싶었는데 동네에서 만난 수송동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상담도 해주시고 나중에 집에까지 방문해주신다고 해서 감동을 받았다.”며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김경배 수송동장은 이동복지 상담은 우리 이웃들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이 복지사업을 몰라 도움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모두가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행복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수송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편의와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201610월부터 월 2회씩 관내 경로당 및 저소득세대 밀집지역에서 이동복지상담실을 운영해 왔으며 복지 정보전달 뿐 아니라 상담을 통해 후속조치가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가정방문상담과 사례관리 및 서비스연계를 지원하고 있어 주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읍면동 소식"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21-03-2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공항로 371(산북동, 미성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161]

대표전화 063-454-7820 / 팩스 063-454-6075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