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미세먼지농도 좋음 9㎍/㎥ 2024-05-05 현재

읍면동 소식

시민이 만들고 누리는 축제 – 수송동 아나바다 장터

작성자 수송동

작성일18.10.22

조회수1113

첨부파일

다운받기 아나바다장터상황.jpg (파일크기: 86 kb, 다운로드 : 147회) 미리보기

다운받기 아나바다장터성황1.jpg (파일크기: 126 kb, 다운로드 : 150회) 미리보기

지난 20일 수송체육공원에서는 수송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전종신)천사누리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성택)가 주관한 나눔과 희망의 애정촌 만들기 아나바다장터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는 아나바다 행사는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를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어려운 경제난을 타개함과 동시에 함께하는 문화 확산·건전한 소비생활 장려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관내 학교 학생들과 주민 650여명이 장터운영에 참가하고 5천여 명의 주민이 행사장을 찾았다.

 

이번 행사는 나눔거리, 먹을거리, 체험거리, 볼거리 등으로 진행되었으며,나눔거리에서는 생활용품, , 의류 등을 가져와 판매하고 나눔으로써 자원 재활용과 환경사랑을 실천하였으며 수익금 일부를 성금으로 자율 기탁하여 이웃을 사랑하는 나눔 문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먹을거리에서는 수송동 통장협의회와 부녀회, 발전협의회가 해물야채전과 김밥, 떡볶이, 커피 등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하였고, 체험거리에서는 수송동주민자치위원회가 서예를 통한우리집 가훈 만들기와 캘리그래피 만의 엽서 만들기체험 활동을 운영하여 많은 시민과 학생들에게 흥미를 더했다.

 

볼거리로는 누리빛마을 지역협의체에서 학생들로 구성된 공연팀들이 우쿨렐레 연주와 중창, 방송 댄스로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체험거리와 먹을거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전액 기부되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으로, 수송동은 성금기탁자들에게 당첨확률 100%의 행운권을 배부하여 기부 참여에 특별한 즐거움을 더했다.

 

전종신 수송동장은 아나바다 장터에 참여해 주신 많은 시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즐거움과 나눔의 가치가 공존하는 아나바다장터의 의미가 지속될 수 있도록 수송동행정복지센터가 시민과 나눔 가치를 연결하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전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읍면동 소식"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21-03-2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동수송1길 7 (수송동, 수송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091]

대표전화 063-454-7640 / 팩스 063-454-607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