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24.0℃미세먼지농도 좋음 26㎍/㎥ 2024-04-28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고군산군도 상수도 시설공사 현장의 고질적인 임금체불!!

작성자 ***

작성일14.10.22

조회수1022

첨부파일

존경하는 시장님!! 바쁘신 시정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저는 군산시 고군산군도 상수도시설공사(발주처:군산시 수도사업소)현장에 올해 5월에 입사하여 9월13일에 퇴사을 하게 되었습니다. 원청사는 (주)규보종합건설이고,하도급사는 (유)임천개발입니다.저는 임천개발직원으로 근무를 하였구여,근데 첫달부터 회사재정의 어려움으로 급여를 늦게 주더니 그담달두 그다음달두 마찬가지였습니다.그래서 퇴사을 할려구 했는데 원청사인 (주)규보종합건설에서 하도급직원들 급여을 직불해 주겠다고 약속을 하여서 걱정없이 근무를 했는데 막상 급여일 되니까 원청사와 하도급사의 문제로 급여 지급을 미루었습니다.결국 전 7월,8월,9월 급여 5백2십만 정도를 받지 못하고 퇴사를 하게 되었고 9월30일까지 해결해 주겠다는 지불각서만 받고 해결을 기다렸지만 아직까지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원청사와 하도급사의 문제해결이 되지 않아 그 피해는 저뿐만 아니라 다른 직원들도 저와 똑같은 상황입니다!! 일만 시키고 급여에 대한 책임조차도 없는 회사들이 군산시 발전을 위해 공사을 하고 있다는게 말이 되는건가여?? 또한 저의 딱한 사정을 담당 감독관에게 사정을 했더니 하도급까지 신경쓸 겨를이 없다며,말은 해보겠다는 식의 답변만 들었습니다.월급쟁이가 한달 급여로 생활하는데 몇달치 급여를 못받고 있으니 정말이지 너무나 힘이 듭니다. 하루속히 저와 다른직원들이 경제적인 고통에서 벗어날수 있도록 시장님이 나서주셨으면 하는 간절한 바랩입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글
    고군산군도 상수도 시설공사 현장의 고질적인 임금체불!!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직소민원팀

    작성일 : 14.10.27

    귀하께서 우리시 홈페이지에 올리신 민원에 대한 답변입니다.

     

    귀하께서 고군산군도 상수도시설공사의 하도급사인 (유)임천개발에서 근무한 기간에 받지 못한 임금 문제가 빠른 시일내에 해결되기를 우리시에서도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또한 원도급사인 ㈜규보종합건설과 하도급사에 임금체불을 해결 하도록 독려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내에 해결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강구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민원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군산시청 수도과(☏454-5392)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군산군도 상수도 시설공사 현장의 고질적인 임금체불!!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수도과

    작성일 : 14.10.27

    ○ 양행식님께서 우리시 홈페이지에 올리신 민원에 대한 답변입니다.

     

    ○ 귀하께서 고군산군도 상수도시설공사의 하도급사인 (유)임천개발에서 근무한 기간에 받지 못한 임금 문제가 빠른 시일내에 해결되기를 우리시에서도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 또한 원도급사인 ㈜규보종합건설과 하도급사에 임금체불을 해결 하도록 독려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내에 해결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강구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민원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군산시청 수도과(☏454-5392)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