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3.0℃미세먼지농도 보통 56㎍/㎥ 2024-04-30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군산 예술의 전당 대관심의에 대하여

작성자 ***

작성일13.04.27

조회수1111

첨부파일
군산 예술의 전당개관을 축하드립니다.
군산시민으로 무척 자랑스럽습니다.
모든 일의 중심에서 항상 애쓰시는 시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군산과 전북문화가 다양하게 성장 발전하기를 바라며 글을 올립니다.
2013.5.11토.3시 제4회 Worship Dance Fastival 예술의 전당에 대관 사용신청을 하였으나 대관심의결과 대관불가로 심의 되었습니다. 대중공연 축에도 못드는 단순 종교행사라는 것입니다.
다시 심의하여 주시기길 요청하였으나 담당직원은 힘이 없다고 합니다. 예술의 전당 홈페이지에 글을 올릴까 생각도 해 보았지만 그 또한 담당직원에게 똑같은 답변을 올리라고 할 것이라고 합니다. 고심 끝에 시장님께 직접 글을 올립니다.

본 공연은 무용과 교수님의 진행과 참가하는 팀의 춤 노래로 이어지는 공연입니다.
타 지역에서는 점점 대중적인 문화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군산은 10만 기독성도가 있고 세계적인 명품복합도시로 비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이때 군산 예술의 전당에서 타 지역보다 앞서가지는 못하고 짧은 지식과 편협한 시각으로 단순 종교행사로 취급하여 대관사용 불가 판정을 한 것에 대하여 군산시민의 한 사람으로써 대단히 답답하고 안타깝고 유감스럽습니다.
굿, 살풀이, 승무가 있듯이 요즘은 Worship Dance도 차츰 문화의 한 장르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환영과 격려는 못 하고 날자가 얼마 남지도 않은 시점에서 대관사용불가로 찬물을 끼얹다니요.

세계적인 명품도시로 비상과 문화발전을 위하고 더 큰 혼란을 사전예방하기 위하여 예술의 전당 개관 전에 시장님께서 직접 나서 주십시오.

아울러 다수결로 결정되는 대관심위위원 중 자질과 지식수준 심리적상태가 의심되는 분이 계신듯합니다. 대관사용에 대한 문구가 나눠주신 안내 글과 홈페이지 상에 올라온 내용이 조금은 다른 부분도 있습니다. 편파적, 불공정 심의가 의심됩니다. 구성은 어떻게 이루어지며 자격조건 최종적으로 심위위원임명을 누가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심위위원단의 프로필도 공개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장님의 명쾌한 답변과 해결 기대됩니다.
답변글
    군산 예술의 전당 대관심의에 대하여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신용덕

    작성일 : 13.05.13

    먼저 군산예술의전당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저희 군산예술의전당은 예술과 문화를 사랑하는 군산시민들의 열망에


    따라 지난 2009. 07. 24일 착공을 시작으로 2013. 05. 01 드디어 개관을


    하였습니다.


    김희숙님께서 질의하신 대관건에 대해서는 군산예술의전당관리운영조례 및


    대관운영계획을 준수하여 처리되었습니다.


    2013년 정기대관 시 접수한 119건에 대하여 각계각층의 다양한 공연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을 선정하여 대관가능 여부를 심의하였습니다.


    대관심의 방법은 투명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철저히 비공개로 실시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대관심의 결과 김희숙님께서 신청하신 워십댄스 페스티벌은 종교행사로


    분류되어 전당조례 및 대관운영계획의 대관신청제한건으로 심의되었습니다.


    또한 굿, 살풀이, 승무등은 국가에서 지정한 중요무형문화재종목(제70호등, 제97호,제27호)


    으로 종교행사가 아닌 우리 전통예술의 한분야인 예술장르로서 구분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군산예술의전당 개관이래 첫 정기대관 접수시 전당조례 및 대관운영계획에 대하여


    사전 충분한 고지가 이루어지지 못해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군산 예술의 전당 대관심의에 대하여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감사담당관

    작성일 : 13.05.13

    먼저 군산예술의전당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저희 군산예술의전당은 예술과 문화를 사랑하는 군산시민들의 열망에 따라 지난 2009. 07. 24일 착공을 시작으로 2013. 05. 01 드디어 개관을 하였습니다.


     


    김희숙님께서 질의하신 대관건에 대해서는 군산예술의전당관리운영조례 및 대관운영계획을 준수하여 처리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2013년 예술의 전당 대관 접수건은 119건으로 각계각층의 다양한 공연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을 선정하여 대관가능 여부를 심의하였습니다.(대관심의 방법은 투명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철저히 비공개로 실시)


    대관심의 결과 김희숙님께서 신청하신 워십댄스 페스티벌은 종교행사로  분류되어 관련조례 및 대관운영계획의 대관신청 제한건으로 심의되었습니다.


    또한 민원인께서 지적하신 굿, 살풀이, 승무등은 국가에서 지정한 중요무형문화재종목(제70호등, 제97호,제27호)으로 종교행사가 아닌 우리 전통예술의 한분야인 예술장르로서 구분되고 있음을 혜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군산예술의전당 개관이래 첫 정기대관 접수시 전당조례 및 대관운영계획에 대하여 사전 충분한 고지가 이루어지지 못해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