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1.0℃미세먼지농도 좋음 22㎍/㎥ 2024-04-28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내흥초에 SOC 학교복합화사업 요청합니다

작성자 ***

작성일24.02.17

조회수69

첨부파일

다운받기 Screenshot_20240216_201612_NaverCafe.jpg (파일크기: 774 kb, 다운로드 : 31회) 미리보기

존경하는 강임준 시장님 안녕하세요!

군산시의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해주시고 발로 뛰어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군산시의 발전을 위한 생활 SOC 학교복합화사업에 대해 요청드리고자 합니다

생활 SOC 학교복합화사업은 학교와 지역에서 필요한 교육, 돌봄, 문화, 체육 시설 등을 복합적으로 설치하여 운영하는 시설입니다

군산시의 인구소멸 및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 학생들과 군산시민들에게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훌륭한 사업입니다

교육부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향후 5년간 약 200여개의 학교복합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재 생활 SOC 학교복합시설은 서울, 경기, 수도권에 약 180여개가 있고, 전체 75%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북 지역은 부안 단 1곳 뿐입니다

지역간의 불균형을 방지하고 군산시의 발전을 위해 학교복합시설이 군산에 꼭 설치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현재 군산신역세권에는 생활 SOC 학교복합화시설을 설치하기에 아주 적합한 부지가 있습니다!

학생들의 교육효과 및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 더불어 군산시민들에게 많은 혜택이 갈 수 있는 생활 SOC 학교복합시설이 군산시에 꼭 설치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내흥초(이전) 옆 도서관 부지

-군산시 내흥동 1064번지

-내흥초 바로 옆 위치

-LH에서 군산시에 기부체납 예정

-부지매입비가 소요되지 않음

2. 필요성

가. 학생

- 내흥초 및 주변 학교 학생들의 교육, 돌봄 인프라 확충

- 도서관, 수영장, 체육시설 등 다양한 교육활동 제공

- 군산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생존수영 교육 장소 제공

- 인구소멸지역 및 수영장 착공시 국비 50%까지 지원

나. 군산시민

- 주민들의 지역시설 접근성 강화

- 정주여건 개선(도서관, 수영장, 주차장, 문화시설 등)

- 월명수영장 노후화로 인한 부족한 수영장 시설 제공

다. 지자체

- 지역균형발전 및 지역유휴시설 활용

- 내흥초 옆 도서관 부지 매입비가 소요되지 않음!!

(LH에서 군산시에 기부체납이 예정된 부지임)

답변글
    내흥초에 SOC 학교복합화사업 요청합니다 답변목록
    담당부서 : 교육지원과 담당자 : 교육지원과

    작성일 : 24.02.22

    ㅇ 귀하의 시정발전에 대한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제안하여 주신 학교복합시설 조성사업은 교육청 소유 시설.부지에 학교와 지역에서 필요한 교육, 돌봄, 문화, 체육시설 등을 복합적으로 설치하여 운영하는 사업으로 교육, 돌봄 인프라를 조성하고 지역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기에 좋은 사업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부지, 조성시설, 소유권, 관리 운영주체, 예산 확보방안 등에 대한 종합적이고 다각적인 검토가 필요하며, 현재 이를 위해 지자체, 시도교육청, 학교 등 다양한 주체들과 협의 중에 있습니다.

    ㅇ 우리시는 추후 위치 및 수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적의 입지에 시민들의 필요로 하는 시설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정발전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궁금한 사항이 있으실 경우 군산시 교육지원과(063-454-2576)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옥구읍 옥구로 6 (옥구읍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172]

대표전화 063-454-7010 / 팩스 063-454-6049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