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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에게 바란다
불친절의 끝 우성여객 버스기사를 고발합니다.

작성자 ***

작성일17.03.14

조회수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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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2017312일 일요일 오후 1시경 중앙로 터미널 쪽에서 우성여객 32번 시내버스를 이용하고 불편함이 많아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우성여객 32번 시내버스 (전북71 2048) 기사님이 정말... 불친절의 끝을 보여주셨습니다.

제가 처음 버스를 승차해서 카드를 찍는데 기다려!!” 라고 반말을 하지 않나, 그래..그건 참을 수 있었습니다.

뒤 이어 승차하는 승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다 시비 걸고 큰 소리 치고.. 그 버스를 승차한 순간부터 하차하는 순간까지 정말 너무 너무 불쾌했습니다.

누가 봐도 어린 초등학생으로 보이는 한 초등학생 아이에게는 요금을 낼 때 미리 초등학생이라고 말 안했다고 거스름돈을 주면서 큰소리 쳐가며 화내시고, 거동이 불편한 할아버지가 하차 하실 때는 아직 할아버지의 손이 손잡이를 잡고 있으신 데도 문을 닫아버리셔서 정말 아찔했습니다.

할아버지 뿐 만 아니라 엄마와 동행한 아이도 아장아장 버스에서 하차하고 있는데 정말 기다렸단 듯이 아찔하게 문을 닫아버리시더군요. 사고가 나지 않아 천만다행 이였지만, 이러한 상황들이 앞으로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도 있겠구나 느꼈습니다.

벨이 이미 눌러져있는 상황에 그걸 모르고 한 아주머니께서 벨을 또 눌렀더니, 큰 소리로

아니 불이 빨간불이 들어왔는데 왜 또 눌러싸요!!!” 라고 화내시고 (아니 벨을 두 번 누를 수도 있고 세 번 누를 수도 있고 또 누른다고 해서 큰 문제가 생기는 것도 아니고 그게 그렇게 큰 잘못인가요..? 아주머니께서 큰 소리로 혼나실 만큼?)

군산대학교 후문에서 하차하는 학생에게는 군산대학교 정문 지나서 벨을 눌렀음에도 불구하고 또 큰소리로 벨을 미리미리 누르고 내릴 준비를 해야지!!!!!!!!!” 라고 또 화내셨습니다.

아니 그럼 대체 벨을 언제 눌러야 하나요..? 순간 저희가 혼나러, 욕먹으러 버스를 이용한 줄 알았습니다.

운전도 계속 난폭운전을 하셔서 운동신경 있는 젊은 저도 너무 무서웠는데, 몸이 약하신 어르신들은 정말 다치실 수 도 있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버스를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주로 노약자, 어린 학생들이라고 만만히 보고 무시하시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왜 저희가 돈을 주고 이용한 버스에서 기사님 눈치를 보고, 혼나서 풀이 죽어야 하나요?

정말 기분 좋게 탔다가 너무 너무 불쾌하고 군산 시민의 한 사람으로써, 시내버스를 이용한 승객들을 대표해서 제가 도저히 참을 수 없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당일에 너무 불쾌해서 우성여객에 전화를 걸어 상황 설명을 다 했지만 크게 조치를 취한 것 같지 않아 다시 한 번 시청에 글을 남깁니다.

군산의 발전과 우리 군산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정말 꼭! 반드시 조치가 취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글
    불친절의 끝 우성여객 버스기사를 고발합니다.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직소민원팀

    작성일 : 17.03.27

    평소 교통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시내버스 기사 불편사항(불친절)”건에 대하여 운수회사 통보 후 CCTV 영상을 확인하였으며, 개인정보 보호법 제255항에 따라 영상정보처리기기의 녹음기능은 불가하여 민원내용의 명확한 확인이 어려움이 있어, 회사로 하여금 해당기사 친절교육을 시행하여 향후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으며,

     

    우리시에서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친절엽서 보내기 및 친절 금속배지 제작·착용 등 추진한바 있으며, 지속적으로 운수종사자 교육 등 친절교육을 시행하여 개선될 수 노력중이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사항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군산시청 교통행정과(454-3782)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불친절의 끝 우성여객 버스기사를 고발합니다.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최기준

    작성일 : 17.03.21

    1. 평소 교통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건의하신 시내버스 기사 불편사항(불친절)”건에 대하여 운수회사 통보 후 CCTV 영상을 확인하였으며, 개인정보 보호법 제255항에 따라 영상정보처리기기의 녹음기능은 불가하여 민원내용의 명확한 확인이 어려움이 있어, 회사로 하여금 해당기사 친절교육을 시행하여 향후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으며,

     

    3. 우리시에서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친절엽서 보내기 및 친절 금속배지 제작·착용 등 추진한바 있으며, 지속적으로 운수종사자 교육 등 친절교육을 시행하여 개선될 수 노력중이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기타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사항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군산시청 교통행정과(454-3782)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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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수정일 2023-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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