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24.0℃미세먼지농도 좋음 19㎍/㎥ 2024-04-28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복지관 식당에 빗물이 세고 있읍니다

작성자 ***

작성일24.02.25

조회수252

첨부파일

둔율동 있는 군산 노인 종합복지관 식당에 비가 올때마다 빗물이 3~4군데에서 떨어 지고 있읍니다.

현재 복지관 본관은 준공한지 수십년된 (구)옥구군청건물로서 매우 오래된 건물로 알고 있읍니다

비가올때마다 빗물이 떨어지는 곳에 프라스틱통을두고 빗물을 받아 내고 빗물이 바닥에 떨어지는 곳은 봉사하시는 분들이

노인들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하여 마른 걸레로 수시로 닦아내고 있읍니다

빗물 떨어짐이 꽤나 오래 된거 같은데 근본적인 수리가 안되고 있네요

천정에 전기 배선도 깔려 있을텐데.

 

이러한 일이 있어서는 안되겠지만 얼마전 서천 특화시장 화재사건이 생각이나네요 몸이 불편한 노인들을 포함한 많은 노인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곳에서 식사할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빠른시일내의 수리 조치가 이루어 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 글을 올립니다

답변글
    복지관 식당에 빗물이 세고 있읍니다 답변목록
    담당부서 : 경로복지계 담당자 : 경로장애인과

    작성일 : 24.02.29

    1. 평소 시정발전과 노인복지 증진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의 내용은 군산노인종합복지관 식당 천장 누수로 인한 시설 개선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3. 군산노인종합복지관은 민간위탁 대상 건물로 현재 사회복지법인 삼동회에서 위탁을 받아 운영 중에 있습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식당 천장 누수에 대해 군산시

       및 노인복지관 시설 담당자도 인지하고 있었던 사안으로 누수 문제 해결을 위해 2외부 방수 공사 및 필로티 설치를 진행했었으나, 안타깝게도 해당 건물 누수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고, 원인도 찾지 못한 상황입니다.

    4. 금일(2024.2.29.()) 해당 시설 방문하여 시설 담당자와 누수 부분을 재확인하였고, 비가 올 때 누수되는 것으로 보아 배관 문제는 아닌 것으로 파악됩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빠른 시일 내에 처리되면 좋겠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누수의 근본적인 문제점 파악이 선행되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5. 노인복지관 시설 담당자가 지속적으로 누수 원인을 파악하고 있으며, 누수 원인이 파악되는 대로 조치될 수 있도록 군산시는 적극적으로 협조토록 하겠습니다.

    6. 답변 내용에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군산시 경로장애인과(063-454-318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비밀글 캠핑장*****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조촌로 102 (조촌동, 조촌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075]

대표전화 063-454-7520 / 팩스 063-454-6066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