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8.0℃미세먼지농도 좋음 22㎍/㎥ 2024-05-27 현재

읍면동 소식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시행 안내

작성자 김윤정

작성일13.09.03

조회수2888

첨부파일

다운받기 전자본인서명신청서.hwp (파일크기: 25, 다운로드 : 122회) 미리보기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시행 안내

 

안전행정부에서는 인감증명서의 불편사항 해소 및 서명의 보편화 추세에 부응하기 위해 2012. 12. 1일부터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의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 시행하여 오고 있으며,

2013. 8. 2일부터는 인터넷을 통한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          래--------------

<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절차 >

 

1. (민원인)시청 민원실 및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담당공무원에게 신분증  제시, 본인임을 확인받은 후,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를 해야 함)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이용승인신청서> 작성 제출

 

2. (민원인) (공인인증기관 또는 등록대행기관을 방문하여) 공인인증서 발급신청

 

3. (행정기관)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시스템에서 본인확인 후 신청내용 입력, 이용 승인

 

4. (행정기관)전자본인서명 업무처리확인서(임시비밀번호 부여) 출력민원인에게 전달

 

5. (민원인)전자본인서명확인서 이용승인신청서에 기재되었던 추가 보안수단(보안토큰 또는 전화인증)을 실행하여 민원24(minwon.go.kr) 접속 후 회원가입 후 복합인증 로그인

 

6. (민원인)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메뉴 선택(공인인증서 암호 입력, 보안토큰, 전화인증을 통한 추가 신분확인,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받은 임시비밀번호 입력 및 비밀번호 수정(최초1회, 필수)

 

7. (민원인)전자본인서명확인서 작성(용도, 거래상대방 인적사항 등 작성,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제출할 행정기관 등 지정)

 

8. (민원인)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공인전자서명 확인

 

9. (민원인)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완료 및 발급시스템에 저장(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증(발급번호) 출력수요 행정기관 제출  (※ 인감증명서 제출과 동일한 효력) (※발급증 자체는 법적 효력이 없음)

 

10. (수요 행정기관) 민원인이 제출한 발급증(발급번호)을 발급시스템(e-하나로민원 포털(www.share.go.kr))에 접속,입력하여 해당업무 처리

 

첨부1.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시스템 이용 승인(철회) 신청서 서식 및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서식 각1부

첨부2.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안내 홍보물 1부. 

                                (전자)본인서명확인서와 인감증명서의 관계

본인서명사실확인 등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따라 각종 절차와 거래관계 등에서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제출한 경우 인감증명서를 제출한 것으로 보며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제출하고 위임장 등 관련서면에 서명할 경우 인감증명서를 제출하고 위임장 등 관련 서면에 인감을 날인한 것으로 본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읍면동 소식"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21-03-2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개정면 바르메길 42 (개정면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065]

대표전화 063-454-7190 / 팩스 063-454-6055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