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20.0℃미세먼지농도 좋음 24㎍/㎥ 2024-06-16 현재

정책제안

정책제안이란?

시에 대해 제도개선, 시책제안, 예산절감, 세입증대, 불편 및 고충사항 해결, 기타 발전방안 등의 정책적 제안을 하는 곳으로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운영됩니다.

※생활민원 및 건의사항 등은 시장에게바란다 또는 국민신문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절차

제안하기→제안검토(관리자)→제안토론(30일간 50이상 공감시 제안심사)→제안심사(부서검토 및 제안심사위원회) →제안시행(소정의 부상지급)
기타만료
조승연
의견 2 조회 5703
2명 공감
경제/산업만료
전철우
2020-10-15~2020-11-14
찬성(0%)
반대(0%)
의견 1 조회 5674
0명 공감
문화/관광만료
김영필
안녕하십니까 전북 익산시 내 소재하고 있으며 반려동물 관련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주)휴벳입니다. 당사는 수년 전부터 군산시 도그랜드와 연계하여 유기동물 보호와 더 나은 시스템 확립을 위해 상호 협력하에 교류중입니다.2017년도부터 농촌진흥청의 “TOP5 융복합 프로텍트” 중 반려동물 산업의 일환인 "동물교감치유 전문인력 일자리 찰출 방안 마련"을 위해 연구를 수행중이며 ​동물교감치유 전문인력 실태조사 및 분석을 토대로 전문인력 활성화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였고 제도적, 정책적으로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궁극적으로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이에 동물교감치유 전문인력 활성화를 위해서 전국 유기동물보호소 중 국내 최고수준의 환경을 갖춘 군산 도그랜드의 시설과 유기동물의 연계성을 활용하여 동물교감치유 전문인력 활성화 플랫폼 구축을 제안하고자 합니다.​동물교감치유 활성화를 위해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반려견 문제행동 개선 등의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각 프로그램에 필요한 소요 사업비를 군산 도그랜드가 지원받기를 제안합니다. 유기동물의 보호 및 관리, 애견카페 운영 등의 제한적인 시스템에서 벗어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동물교감치유 활성화 플랫폼 구축을 통해 군산 도그랜드가 동물교감치유, 그리고 군산시의 랜드마커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상세 내용: 첨부파일 참조​
2019-11-12~2019-12-12
찬성(0%)
반대(0%)
의견 0 조회 5670
0명 공감
문화/관광만료
원데스
효과적인 지자체의 경제활성화 홍보에 관한 아이디어 및 안건 마포구는 지역자체 관광자원 및 브랜드 홍보 및 마케팅을 위해 https://view.asiae.co.kr/article/2019070907560102981 본 기사처럼, 개인방송인 BJ 창현을 업무협약을 올해 7월에 체결하였습니다. 하지만, 기사의 홍보는 개인방송인에 직접적인 의존도가 심하며 더불어 개인방송인 특성상 자주 미디어에 노출되어 안좋은 점이 부각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현재 일부에서는 개인방송인들을 통한 홍보를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또한 보통의 지자체 관광자원, 브랜드 홍보 및 지역축제 홍보는 연예인과 인플루언서(sns스타)들을 섭외하여, 축제를 홍보하는데, 이는 홍보 비용도 비쌀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활동을 하지 않아 단발성으로 끝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저희 청년 창업팀은 보다 체계적이며 효과적인 아이디어 및 안건을 제작 하였습니다. 저희는 이전에 인터넷 및 여러 플렛폼에서 활동하는 인터넷 방송인들의 시청인원, 시청자 특징, 유튜브 구독자, 방송 컨텐츠 분류, 방송 스타일을 분류한 데이터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 지방을 많이 꺼려하는 젊은이들에게 직접적으로 지자체의 관광지/ 맛집/ 특산품/ 체험등과 같은 다양한 매력들을 개인방송인들을 통해 노출하려 합니다. 방송인들을 통해 실시간 방송 및 유튜브 영상으로 지자체에 이모저모를 소개할 생각입니다 (데이터 및 프로그램 개발 - 김우겸: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 Computer Science 석사 진행/ University of Illinois Urbana-Champaign - Math 학사) 또한, 지자체에서 홍보 및 마케팅을 원하는 지역/특산품/먹거리/관광지/체험 등과 어울리는 개인방송인을 섭외한 후, 이에 어울리는 콘티, 아이디어 및 대본 제작을 하겠습니다. (콘티 및 대본 제작 - 이우석: University of Utah - Comm Bachelor of Art 학사) TV 예능 대본처럼 제작된 대본을 가지고,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분야를 촬영 장비를 대여, 촬영에 관한 스펙이 필요한 대학생 혹은 외주 촬영팀을 섭외 및 고용하겠습니다(청년일자리 창출효과) 섭외한 개인방송인과 작성한 대본을 통해 지자체에서 필요로 한 홍보, 상품, 지역, 축제에 관련된 영상을 촬영을 하겠습니다. 또한 정부에서 지원하는 일자리창출에 관해 지방에 분포하는 여러 기업들과 연락하여 일자리에 대한 홍보 및 소개에 대해서도 관련하여 제작할것입니다 지방에 일자리 기회나 여러가지 사업들에 관해 찾아보는 이가 있더라도 막연하거나 그에 맞춰 돌아오는 기회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하는 청년들에게 간접적으로 영상을 통해 체험하고 경험하는 것에 대해 소개할 수 있다면 일자리에 대해 고민인 청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렇게 제작된 영상을 여러 편집자들과 웹예능, TV예능처럼 편집을 하여 유튜브 및 SNS에 홍보할 예정입니다. 영상은 지자체에서 권한을 가지며 추후 지자체 유튜브에 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 편집 총괄 - 김용준: 우송정보대학교 학사/ 자금 & 재무 관리담당 및 영상 제작 및 편집 약 100개 이상경험) 유튜브에 올린 지자체에 관련된 영상을 유튜브 뿐만 아니라 다양한 SNS에 홍보를 하여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지자체 홍보 관련 영상을 노출시킬 예정입니다. (SNS 홍보 및 마케팅 -장준: 연신내 3.4.5 Hair Salon 점장 및 여러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를 하며 소속되었던 다양한 미용실을 SNS로 홍보한 경험) 즉, 홍보 요청을 받은 지자체 관련 상품에 어울리는 다양한 개인 방송인들을 섭외, 어울리는 대본 및 콘티를 가지고, 여러 웹예능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딩 및 배포 후, SNS에 홍보를 하는 것이 저희 청년스타트업 팀 "네티브"에서 낸 아이디어 및 의견입니다. TV 및 블로그를 통한 홍보 및 마케팅의 기대 효과는 점점 내려가며, 개인방송인과 유튜브를 통한 기대 효과는 점점 상승하고 있습니다. -첨부파일에 이에 관련된 자료 첨부 여전히 TV를 통한 지자체 홍보는 유튜브를 통한 홍보보다 시장 가격도 월등히 높으며, 현재 TV 프로그램에는 개인방송인과 유튜버들이 점점 더 활동을 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흐름에서 젊은이들이 TV보다는 핸드폰을 선호하고 연예인들보다는 자주 노출이 되는 개인방송인들을 많이 찾고 있는 형편입니다. 더욱이 방송에서는 유튜브를 통해 유명세를 펼친 인물들이 출연하거나 연예인들 중 대부분이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흐름은, 유튜브를 통한 홍보가 보다 사람들에게 직접적으로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지자체 관련한 홍보 및 지방 근처의 기업들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한다면, Ex) 섭외한 개인방송인 평균 시청자 5천명일 시, 생방송 시청자 5,000 + 다시보기 시청자 500 +유튜브 업로드 시 시청자 평균 50,000. 추정치로 지역 최소 노출 및 홍보 인원 55,500 + 입소문 및 여러 기대 이유로 인한 알파 Ex 2) 섭외한 유튜버의 평균 구독자가 10만명일 시, 영상 시청자는 평균 3만 + 입소문 및 여러 기대 이유로 인한 알파입니다. 뿐만 아니라, 알아본 결과, 평균적으로 유튜버의 평균 구독자보다 영상 시청 인원이 훨씬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불어 SNS 및 영상의 방향에 따라 지자체 마케팅 및 홍보의 노출 인원은 훨씬 높게 예상 됩니다. 지자체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지역 자체의 브랜드도 알려지며, 지자체의 브랜드 이미지도 상승하는 기대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유튜브를 시작한 공기업 (충주시/EBS), KBL등 많습니다. 현재 방송국들마저 효율성을 알아보고 많이 유튜브로 진출한 상황입니다 더욱이 지방에서 지역경제 및 관광사업뿐만 아니라 일자리기회들과 주거 문제 등 또한 강조하여 지자체의 브랜드이미지를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젊은 청년들은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 아르바이트 및 무직생활로 현재 일자리고용문제에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청년들을 지방으로 자연스럽게 분산 시킬 수 있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희는 청년스타트업 회사이기 때문에, 지자체는 청년창업지원 및 정부와 다양한 기관 및 시민들에게 일자리 창출하는 지자체로 청년들이 좀더 쉽고 편하게 생각할 수 있는 지자체가 될 겁니다 또한, 저희는 특정 개인, 단체, 기업 등의 수익 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것(국민제안규정 제2조 1호)이 아니라, 정부 및 지자체에서 지원받은 지원금으로만 활동을 하며, 지자체의 수익 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것입니다. 저희 청년스타트업팀 "네티브"가 지자체 관련 아이디어 및 안건에 관한 자세한 파일 및 이에 관련된 자료는 첨부파일로 첨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1-17~2019-12-17
찬성(0%)
반대(0%)
의견 0 조회 5497
0명 공감
문화/관광만료
최정규
2020-11-03~2020-12-03
찬성(100%)
반대(0%)
의견 2 조회 5491
1명 공감
안전만료
전성인
수고 많습니다. 군산시청에서 출시한 공공배달앱(배달의명수)에 대해서 좋은 제안을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배달앱들은 앱을 이용해서 주문을 하는 고객과의 연락시 안심전화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안심전화는 배달기사가 고객에게 전화를 걸때 실제 전화번호 대신에 변경된 안심전화를 통해서 통화가 되어서 배달기사는 고객의 실제 전화번호를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고객입장에서는 배달기사의 실제 전화번호가 표시되어 걸려온 전화에 되걸기를 하는 경우(배달지연문의, 기타 문의 사유) 배달기사는 고객의 실제 전화번호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이는 최근 사회적으로 큰 문제를 야기하는 스토킹 피해로 이어질 수 있고, 실제로 사례도 심심찮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배달기사의 전화번호가 고객에게 노출되는것 또한 역으로 배달기사의 사생활 침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IT기반의 디지털혁신시대를 사는 현재는 개인의 전화번호가 가장 소중한 개인정보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앞으로 이런 공공서비스를 이용할때 개인정보를 보호해야하는것은 필수적인 요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런 상황에서도 고객과 배달기사간 양방향 안심전화(명칭 : 안심전화플러스)를 개발한 회사입니다(2018.7 과기부 승인 서비스) 기존 배달의명수에서 사용하는 안심전화와 좀 더 확실히 개인정보보호에 강점을 가진 안심전화플러스를 함께 사용토록 하여 고객의 합리적인 선택을 이끌어 낸다면, 배달의 명수는 타 배달앱에 비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여기는 강점을 가진 서비스로 알려질 수 있습니다. 꼭 한번 내용을 확인하시고 검토 부탁드립니다.
2021-08-25~2021-09-24
찬성(100%)
반대(0%)
의견 1 조회 5464
2명 공감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기획예산과 기획계에서 제작한 "정책제안"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기획예산과 기획계
담당전화 063-454-2306
최근수정일 2024-02-0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