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24.0℃미세먼지농도 좋음 25㎍/㎥ 2024-05-18 현재

언론보도

군산시립교향악단 제145회 정기연주회

작성자 군산시립교향악단

작성일22.03.22

조회수465

첨부파일

따스한 햇살이 시작되는 3, 군산시립교향악단은 오는 331일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정통 클래식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명작스페셜 15”공연을 선보인다. 지난 명작스페셜 시즌1에서 지금에 이르기까지 시민들의 아낌없는 갈채와 뜨거운 찬사를 받은 만큼 이번 공연에서도 클래식 대가의 주옥같은 명곡들을 준비한다.

이번 공연은 상임지휘자 백정현의 지휘아래 전설적 연주자 오이스트라흐를 연상케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응수 교수와 호흡을 맞춘다. 무대의 첫 시작은 쇼스타코비치의 다이아몬드 같은 작품 바이올린협주곡 제 1번을 연주한다. 후반부에는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제 5번이 명작으로 연주되는데 쇼스타코비치의 교향곡 중 최고의 걸작으로 칭송되는 이 작품은 인간의 고난과 투쟁승리환희를 음악으로 표현해 내어 발표 당시부터 현재까지 많은 감동을 주고 있다.

이번 무대에 협연으로 함께하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응수교수는 한국에서 서울예고를 졸업한 후, 빈 국립음대, 그라츠국립음대, 독일하노버 국립음대를 모두 수석 졸업했으며, 일찍이 유럽을 중심으로 두각을 나타내 지네티 국제 콩쿠르1, 마리아 카날스 국제콩쿠르1, 티보르바르가 국제바이올린콩쿠르 2,등 명망있는 여러 국제 콩쿠르에서 수상했다. 김응수는 현재 WCN 전속 아티스트로 활동 중이고 한양대학교 관현악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이에 군산예술의전당 김창환 소장은 음악은 영혼의 양식이라 말하듯이 바쁘고 지친 현대인의 삶 속에서 음악은 긴장감의 감소와 삶에 대한 열정과 활력을 증가시켜 주는 요소로 작용한다. 어려운 때에 이번 연주를 통해 시민 모두가 오히려 활기찬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언론보도"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담당전화
최근수정일 2019-08-2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페이지 상단으로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백토로 203번지 군산예술의전당내

군산시립교향악단 전화 063-454-5556 / 군산시립합창단 전화 063-454-5558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