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0.0℃미세먼지농도 보통 46㎍/㎥ 2024-04-27 현재

읍면동 소식

이동복지상담실 휴먼시아 마을장터와 함께(수송동)

작성자 수송동

작성일18.11.16

조회수1015

첨부파일

다운받기 이동상담실휴먼시아.jpg (파일크기: 97 kb, 다운로드 : 166회) 미리보기

다운받기 휴먼시아이동복지상담.jpg (파일크기: 104 kb, 다운로드 : 156회) 미리보기

수송동,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LH와 맞

- 수송동 & 미장휴먼시아아파트, 이동복지상담실과 마을장터 공동개최 -


수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전종신)와 군산미장휴먼시아 아파트(소장 황규태)는 지난 15일 휴먼시아 단지 내에서이동복지상담실 우리함께장학금 마련을 위한 마을장터를 공동 운영함으로써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이날 수송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 직원들과 천사누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알려달라는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와 생애주기별 나에게 맞는 복지서비스를 찾아주는 복지 상담을 진행했으며,

 

휴먼시아 관리사무소-지역아동센터-어린이집-종교기관-학교 등 주민 복지를 위해 노력하는 기관들로 구성된 동네복지 위원회는 미역과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고 무료로 차와 간식을 나누며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마련을 위한 장터를 운영했다.

 

황규태 휴먼시아 관리소장은 이번 장터를 통해 아파트 주민들에게 공동체라는 소속감을 주어 주민들이 서로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된것 같아 매우 기쁘다장터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전액 저소득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전종신 수송동장은 여러 복지시책을 알리고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기 위해 아침부터 애써주신 천사누리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손잡고 우리 수송동이 아름다운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 일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 시 수송동에서는 복지 정보 전달 뿐 아니라 폐건전지 - 종량제 봉투 교환 사업을 홍보해 폐건전지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분리배출에 대한 시민의식을 제고하며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읍면동 소식"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21-03-2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대야면 석화로 7 (대야면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060]

대표전화 063-454-7160 / 팩스 063-454-6054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