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10.0℃미세먼지농도 좋음 14㎍/㎥ 2024-03-28 현재
자료실
[미래직업 탐방] 특수 효과 전문가

작성자 어린이행복과

작성일16.07.06

조회수1501

첨부파일

다운받기 특수분장.jpg (파일크기: 79 kb, 다운로드 : 395회) 미리보기

[미래직업 탐방]

특수 효과 전문가 (Special Effects Expert / Computer Graphic Expert)


컴퓨터 그래픽·시각디자인 등 활용… 영상의 입체감·현실감 살려


보기만 해도 오싹한 괴물, 불이 활활 타고 있는 도시, 한순간에 무너지는 고층 빌딩 등 영화에서 자주 보았을 거예요.

20~30년 전만 해도 이런 장면들은 공상과학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지만, 지금은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흔히 볼 수 있어요.

'해리 포터' 영화를 떠올려 봐요. 이런 세상이 진짜 있다고 믿는 친구들은 없지요? 영화 속에서 일어나는 재난, 마법 등의 세계는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한 특수 효과이거나 미니어처나 블루 스크린 장면을 합성한 거예요.

현재 미국 할리우드 영화 제작비의 평균 50% 정도가 특수 효과 부문에 사용될 정도로 특수 효과 부문은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고 앞으로도 더욱 발전할 거예요. 우리나라도 마찬가지고요.

미래에 인기를 끌 특수 효과 전문가로는 모형 제작자, 애니메이터 등이 있으며 특수 효과 팀을 분야별로 잘 관리해야 하는 특수 효과 관리자도 등장할 거예요.

특수 효과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미술, 시각디자인, 영상디자인 등을 공부해야 하며 영상 언어와 영화, 방송 편집에 대한 지식과 이해력을 갖춰야 해요.

☞활동 분야: 영화사, 디자인기업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자료실"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담당자
최근수정일 2019-08-2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대표전화 063-454-400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