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3.0℃미세먼지농도 좋음 17㎍/㎥ 2024-04-24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새만금 석축 낚시공원 신설

작성자 ***

작성일21.02.26

조회수238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군산시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시장님과 시청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건승을 기원합니다. 새만금석축은 이미 낚시인들에겐 유명한 장소로 전국각지에서 많은분들이 찾고게십니다. 비응항 선상낚시는 이미 대명사가 된지 오래지요. 낚시레져인구는  등산인구를 이미 초월했다고합니다. 군산은 낚시레져 인구에겐 최고의 방문지 입니다. 새만금석축은 타 테트라포트처럼 위험하지 않아 비록 낚시금지구역이지만 코로나시대 넓고 쾌적한 가족 나들이 코스로 적당하고 이와 연계한 낚시인구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이런 좋은 여건을 발전시켜 타 지역처럼  낚시공원하 하여 안전 난간 및 화장실 설치등으로 구축하고 입장료를 받는다면 마다할 낚시인들이 없을것 같습니다. 비응항 선상낚시는 주말이면 예약이 어려울 정도로 포화상태이고 배멀미등 가족이 함께하기엔 약간 어려움이 있습니다. 어차피 많은 사람들이 새만금석축에서 낚시를 하는데 공원화하여 유료운영한다면 노인형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듯합니다. 일개 시민인 제가 모르는 어려움이 있겠지요..   검토부탁드립니다.

답변글
    새만금 석축 낚시공원 신설 답변목록
    담당부서 : 수산식품정책과 담당자 : 수산진흥과

    작성일 : 21.03.05

      평소 군산시 및 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건의하신 새만금 석축 낚시공원 조성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건의 내용에 관해 확인한 바 새만금 방조제는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사업단에서 관리하고 있는 시설로써 새만금 방조제 관계자 외 출입금지 및 제한되어 있는 지역이며,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사업단에서는 방조제 시설관리와 안전사고 등 문제로 낚시행위를 금지하고 있어 낚시공원 등 관광시설로의 조성은 지난한 실정으로 귀하의 고견을 즉시 수용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향후 새만금 방조제를 이용한 관광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사업단의 새만금 방조제 시설관리 문제점 등의 개선방안 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만금 방조제 시설을 이용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사업단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구영6길 51 (월명동, 월명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022]

대표전화 063-454-7370 / 팩스 063-454-6061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