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6.0℃미세먼지농도 좋음 28㎍/㎥ 2024-04-25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잘 준비 되어가고있나요?

작성자 ***

작성일22.11.27

조회수367

첨부파일

내년부터 시작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잘 준비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특히나 군산은 유튜브채널도 없는데 어떤식으로 홍보가 되고 어떤 답례상품을 내놓을지 너무 궁금하군요.

 

세수확보를 위한 군산 공직자들의 큰 노고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일본에서 먼저 시행된 정책입니다. 벤치마킹하여 군산 혹은 전라북도에서 잘 준비하여 많은 세수를 끌어모을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글
    고향사랑기부제는 잘 준비 되어가고있나요? 답변목록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담당자 : 기획예산과

    작성일 : 22.11.29

    안녕하십니까!

    군산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과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고향사랑기부제 추진현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시는 지난 4월 군산시 고향사랑기부 T/F팀을 구성하여 고향사랑기부제 종합 추진계획 수립 및 답례품 전수조사를 실시한 바 있으며, 7월에 전담 팀을 구성하여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고향사랑기부팀은 차질없는 제도 시행을 위해 업무를 조례, 답례품, 기금, 홍보, 의회, 예산 등으로 세분화하여 추진중에 있으며, 제도시행의 근거가 되는 군산시 고향사랑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제정과 답례품 선정위원회 구성 및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 기금운용심의위원회 구성 및 2023년 기금운용계획() 심의를 완료하였습니다.

    아울러, 우리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해 박람회 참가와 각종 지역내 축제를 통한 홍보, 현수막 게첨, 홍보물 제작 및 배포 등을 추진하였습니다. 기타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한 시의회 간담회 개최와 2023년 본예산 확보, 전청원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교육 등을 실시하였습니다.

    우리시의 시정발전과 특히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과 격려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군산시만의 매력이 담긴 답례품 선정과 효율적인 기금사업 추진으로 군산시의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동수송1길 7 (수송동, 수송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091]

대표전화 063-454-7640 / 팩스 063-454-607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