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11.0℃미세먼지농도 좋음 11㎍/㎥ 2024-03-28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신치항 슬로프 현명한 판단 바랍니다

작성자 ***

작성일20.11.25

조회수76

첨부파일

전국에서 신치항 슬로프 이용하려 전국에서 몇명이나 오시는지 데이터나 뽑아보셨나요?

 

전날 와서 모텔이용하고 식사하시고 낚시점 이용하시고 회집 이용하시는분들 얼마나 되는지 획인해보셨나요?

 

무작정 폐쇄하는건 군산 시민들에게도 좋은 상황은 아닐겁니다

 

올해 문어가 잘 나온다는 소리에 전국에서 레져인들이 몰려 신시도가 마비된 사실은 알고 있습니다. 분명 어민들이나 모든분들이 불편한건 사실이지만 레져보트인들도 서로 주의하고 개선 할려고 노력 하고 있는데

 

슬로프 폐쇄를 생각한다는건 서로 충돌만 예상됩니다

 

물론 어밀들이 우선이시겠지만 사전에 서로 협의하여 좋은 쪽으로 결정될수 있는 상황인데 말뚝부터 박는건 레져인들을 아주 쉽게 본거 같습니다

 

몇백에서부터 몇천만원, 몇억 하는 보트를 가지고 취미를 할수있는분들 대부분 쉽게 볼만한 분들 아닙니다. 현명하신 판단 바랍니다

 

그리고 담당자분은 왜이렇게 전화 통화가 안됩니까? 궁금해서 물어볼게 많아요

 

내일은 꼭 통화할수있게 조치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신경쓸일도 많으신대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글
    신치항 슬로프 현명한 판단 바랍니다 답변목록
    담당부서 : 항만해양과 담당자 : 항만해양과

    작성일 : 20.12.01

    먼저 군산시정에 관심을 가져 주시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우리시 신치항 관련 유지관리 계획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신치항은 지역 어민들의 어업활동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지정 개발한 어항으로 어선 척 수에 기초한 기반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나 최근 무분별하게 급증한 레저보트 등으로 어업 성수기에는 경사식 선착장 내에서 서로 혼란이 가중되는 실정입니다.

     

          이에 우리시는 신치항에 대해 어촌정주어항으로써 어항 고유의 기능을 훼손하지 않으며 어업인과 레저 보트 방문객이 모두 수긍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우선 이동식 볼라드를 설치하여 어업 성수기에는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또한 우리시는 최근 해양레저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고자 인근 어항에 레저 관련 시설 조성을 적극 검토하여 어업인과 레저보트인들 간 갈등을 궁극적으로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시 항만해양과(063-454-4783)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성산면 송호로 222 (성산면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046]

대표전화 063-454-7220 / 팩스 063-454-6056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