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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에게 바란다

자동차세 환급 담당자 권혜정 님. 사과 하세요

작성자 ***

작성일20.06.29

조회수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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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려운 상황속에서 민생안정과 군산 경제 살피시느라 수고가 많습니다.

 다름아니라 몇일 전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폐차 처리를 다 하고,  자동차세를 환급받을려고 시청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 상황설명하고 물어보니 담당자가 아니면서, 3번에 걸쳐서 똑같은 말을 반복하면서 공무원에게 말한 후 그제서야 담당자 권혜정 님 을 바꿔주더군요ㅡ

 아버지가 돌아가신 걸 3번씩이나 말하는 것도 아직 슬픔이 채 사라지도 않고 멍한 상태 인데, 같은 말을 반복하는 게 괴롭더군요,

이래저래 상담하면서 담당자 권혜정 님 허둥지둥 업무 파악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오히려 저보다 더 당황스럽게 말을 하는 데 듣기가 거북했습니다.

같은 말 똑같이 반복하고 민원인 말 끝까지 안듣고 ,  무시하는 태도, 특히 마지막엔 소리를 지르더군요,

순간 당황스럽고 일단 전화를 끊었고, 몇 분 후에 전화가 다시 오더군요,

환급액 얼마 나오냐고 다시 한번 확인 하고 싶다고 했더니,  알아보고 전화 주겠다고 해서 전화가 왔습니다.

그 전에 이미 저는 처음 전화 받았던 직원에게 물어 봐서 알고 있었지만, 담당자 권혜정 님은 알아보겠다고 하고 전화를 주었습니다.

다시 한번 환급액 알아보고, 이것저것 서류에 관련된 작성 방법 물어 본 후 아까 통화 하면서 소리지르고 민원인에게 함부로 한 거 사과받고 싶다하니,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마지못해 하더군요,  글을 남기겼다고 하니, 알아서 하라고 당당하게 말하더군요ㅡ,

 아버지 돌아가신 거 제 개인적인 일이지만, 유족에게 상처를 주니 참 씁쓸하고 억울기도 하네요,

 담당자 권혜정 님,  마음데로 해 보라고 하는 당당함 잃지 않고 계속 근무할 건가요? 

답변글
    자동차세 환급 담당자 권혜정 님. 사과 하세요 답변목록
    담당부서 : 조사감찰계 담당자 : 조사감찰계

    작성일 : 20.07.03

    1.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시장에게 바란다에 제기하신 내용은 자동차세 환급 전화문의와 관련하여

        시민납세과 직원의 불친절한 상담에 대한 사항으로 판답됩니다.

     

    3. 귀하께게 시장에게 바란다에 제기하신 2020. 6.29.일 자동차세 환급과 관련 전화문의에 대해 조사결과,  담당직원이 귀하에게 자동차세 환급에 대해 상담중

        큰소리로 언성을 높인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4. 금번 직원의 불친절한 전화상담으로 인해 불쾌감 준 것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이와 관련해서는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원인께 항상 친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업무에 임하도록 하고 향후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친절교육에 참석하도록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5.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기타 본 민원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감사담당관(454-2122)으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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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수정일 2019-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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