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미세먼지농도 매우나쁨 188㎍/㎥ 2024-03-29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도로변과 인도에 자란 잡초 제거

작성자 ***

작성일22.07.05

조회수252

첨부파일

며칠 전 경기도 용인시에서 군산시로 전입을 하여 군산시민이 되었습니다.
원래 출생 고향이 익산이지만 공원과 바다 강이 어우러진 군산이 좋아서 귀향을 하였습니다.

현재 거주지는 수송동 비발디 2차 아파트에 거주하며 하루하루 느리게 걸으며 군산 골목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7월 초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는 시기이지만, 군산시 대로변, 인도와 골목은 어느 곳이든 틈을 비집고 나온 잡초가 웃자라서 통행시 눈살을 찌푸리게 되더군요.

아내와 걸으며 설마 군산시는 잡초도 자연 사랑, 잡초 친화적 정책 시행으로 일부러 제거를 안하는 것인가?
농을 던지며 고개를 갸우뚱했습니다.

참 좋은 이미지를 기억하고 군산으로 귀향을 한 시민으로서 너무도 안타까워서 글을 올립니다.
정갈한 길을 편하게 걷고자 하는 시민의 소망과 행복 추구를 외면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군산시를 자랑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애써 주세요.
수고하십시오. 

답변글
    도로변과 인도에 자란 잡초 제거 답변목록
    담당부서 : 건설과 담당자 : 건설과

    작성일 : 22.07.14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 내용은 "도로 제초 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3. 현재 많은 부분에 대하여 제초 작업을 진행 완료 및 진행 중에 있지만 넓은 지역에 비해 한정된 인력과 예산으로 인해 많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하지만 순차적이지만 더 아름답고 보기 좋은 군산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반드시 진행하겠사오니 너그러이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기해주신 내용을 새겨듣고 잡초를 제거하여 아름답고 보기 좋은 군산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귀하의 민원에 만족스러운 조치가 되었기를 바라며, 조치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군산시 건설과 도로관리계 (063-454-3562)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미원로 17 (삼학동, 삼학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116]

대표전화 063-454-7400 / 팩스 063-454-6062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