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6.0℃미세먼지농도 보통 76㎍/㎥ 2024-04-19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공공근로 & 기간제 선발에 대해서...

작성자 ***

작성일21.01.27

조회수476

첨부파일

항상 수고하시는 시장님 이하 시청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군산시가 계속 발전해 가고 있음을 믿어 의심지 않지만

위 제목과 같이 공공근로 및 기간제 선발에 대해서 많은 의구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많은 시민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고, 구직 활동에도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시청에서 일자리 창줄이라는 목적으로 단비와 같은 사업을 추진으로 공공 근로 및 기간제 선발이 되면서 군산 시민에게 조금이나마

경제적으로 도움을 받고 있는 사업이 일자리 사업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담당하시는직원분들께서 공정하게 그리고 심도있게 서류 검토를 하시고,

면접을 보시고 최종적으로 선발을 하시겠지만 과연 정말 이럴까? 라는 생각이 많이 들 수 밖에 없는 현재 상황 인거 같습니다.

 

서류 통과 후 면접은 단 1시간, 그리고 결과는 면접 마무리하고 다 모인데서 바로 알려준다는건,

상식적으로 선발 인원에 대해서 고민을 하지 않고 선발을 하는게 아닌가라는 의구심이 생깁니다.

 

예를들어서  면접 오전 10시부터 시작하여 30명을 면접 보는데 약 1시간 조금 넘게 해서 마무리 하고,

그리고 선발 인원에 대해서 11시 20분쯤에 발표를 해서 알려 주시더라구요.

과연 면접 점수 &  서류 점수 등등 고려해야 할 사항을 다 검토 하고 진짜 이 사람이 일을 해야하는 사람인가 그리고 적합한 사람인가

라는 생각을 고민을 해서 선발한게 맞는건지 정말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취업취약 계층 우대 & 자격증 소지자 우대등 있던데, 혹시 이런 내용은 서류 때 검토는 하고 있는건지 알고 싶습니다.

작년까지 시청에서 근무하고 퇴직하신 기능직 분이 동일 분과 기간제로 신청해서 합격하는건 무슨 경우인지 취약 계층 일수도

자격증 소지자 일 수도 있지만 눈에 너무 보이는 인원 채용은 너무 아닌거 같습니다.

 

그리고 기능직을 퇴직하면 기간제 신청하면 무조건 합격이라는 관례가 있다는 이야기가 사실인건 가요?

그래서 이번에 바로 합격하신 거고요.  그리고 동일 분과에서 일하고 있을 때 채용하였던 친구 & 친척 등 있었는데
이번에도 아니라 다를까 그 기능직 지인분들은 다 합격을 하였더라구요.

한마디로 자기 입맛에 맞는 사람들만 우선 채용 되는거라 보면 되는 거죠~
참 아이러니 하네요!!!!

 

만약 그 인원이 필요 하다 말씀 하시면 제가 할 말은 없겠지만, 이 사항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 입니다.

안 그래도 요즘 군산시 청렴도 꼴지라는 뉴스 기사가 나오고 있는데....


기간제 및 공공근로 선발 시 좀 더 구체적이고 명확한 기준을 세워서 시민들이 이해할 수 있는 인원 채용이 되었으면 합니다. 

답변글
    공공근로 & 기간제 선발에 대해서... 답변목록
    담당부서 : 일자리정책과 담당자 : 일자리정책과

    작성일 : 21.02.01

    우리 시 공공일자리 업무에 관심을 가져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공공일자리(공공근로,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의 대상자 선발은 직접일자리사업 중앙부처-자치단체 합동지침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시행지침등에 따라 사업개시일 현재 만18세 이상인 근로능력이 있는 자로서 취업취약계층, 코로나19로 실직·폐업 등을 경험한 자 등 지역경제 침체로 생계지원이 필요한 주민을 우선 선발하되, 별도의 면접절차 없이 일모아시스템을 통해 소득, 재산, 취업취약계층 여부 등을 조회하여선발기준 점수표를 통해 평가하여 합계점수가 높은 순으로 대상자를 선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기간제근로자는 해당 부서에서 별도의 기준을 마련하여 면접 등의 절차를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선발을 담당하는 부서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일자리정책과(063-454-4363)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미원로 17 (삼학동, 삼학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116]

대표전화 063-454-7400 / 팩스 063-454-6062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