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미세먼지농도 좋음 24㎍/㎥ 2024-04-20 현재

정책제안

기타 더 나은 군산을 위해
박현중 만료 2020. 10. 27~2020. 11. 26
찬성(100%)
반대(0%)
1명 공감
의견 3 조회 7677

기타 시정 발전에 기여할 수있는 정책 제안 

​ 

제가 군산에서 지내면서 생각해 왔던 생각들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1. 근대역사박물관 주차장 -> 자동차 극장 설치

저번에도 건의했던 제안을 다시 한번더 제시해보려고합니다. 현재 근대역사박물관 주차장에는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공터로 사용되는 모습을 보면서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전라북도에는 자동차극장이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극장에서 영화 보기가 어렵고 요새는 언택트 시대로 가고 있어서 자동차 극장이 필요함을 절실하게 느낍니다. 공간이 넓고 현재는 동백대교와 가까워서 도심가에도 떨어져있어 자동차극장으로 사용해도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또한 푸드트럭과함께 연계해서 청년사업에 보탬이 될수있을거라고 기대합니다. 요새는 차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보니 더욱더 효과가 있을것같습니다. 

 

2.금강철새조망대 -> 금강레스토랑

현재 금강철새조망대가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공간을 어떻게 활용할수 있을지 생각해보다가 63빌딩 레스토랑에서 모티브를 얻었습니다. 고층에 위치하다보니 금강을 한번에 볼수 있는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밤에는 화려한 조명으로 외관도 멋있고 군산의 랜드마크 역활도 할수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식사도 하고 애들과 함께 하는 체험관도 할수 있게 하고 앞에 금강생태공원에 LED를 활용해 식물원같은 예쁜공원단지도 조성했으면 좋겠습니다.

 

3.낚시 

-1) 낚시점 쓰레기봉투 의무화 

주말마다 낚시를 다시는 군산 시민으로써 낚시를 할때마다 쓰레기가 널려있는 모습을 보면서 항상 안타까움을 느꼈습니다. 이 쓰레기를 어떻게 하면 줄일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모든 낚시점에 쓰레기봉투를 의무화를 하는것입니다. 낚시용품을 사면 검정봉투를 담는데 검정봉투대신 쓰레기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주도록 하는것입니다. (쓰레기봉투값을200~300원으로조정)

군산시 환경문제와 함께 쓰레기무단투기도 줄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낚시공원 

고군산군도를 함께 연계해서 이색낚시공원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색낚시공원이란 낚시터에 있는 물고기는 모두 어민들이 키운 양식으로 하고 어민들이 직접 낚시터를 관리하면서 오염도 줄일수 있고 또한 체험이 위주인 이 낚시터를 만들어서 손맛을 볼수 있게끔하고 한두마리정도는 바로 옆에서 싱싱한 회로 맛볼수 있게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고군산군도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쉽게 체험도 해보고 즐길수있는 관광지로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거제 법동리에 조성된 복합낚시공원이 있습니다.


의견서작성
3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수산진흥과 1명 공감
2020.10.27 18:09
안녕하십니까. 군산시 수산진흥과입니다.
귀하께서 제안해 주신 3-2)낚시공원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 귀하께서 제안하신 낚시공원은 가두리 양식장 형태의 구조물을 이용하여 낚시공원을 조성・관리하여 일반인들에게 체험과 즐길거리 등을 제공하고자 하는 곳으로 판단됩니다. 이러한 형태의 낚시공원은 만으로 둘러싸인 남해안 등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우리지역 서해안은 조수간만의 차가 심하고 태풍 및 겨울철 북서풍 영향 등으로 시설물 유지 및 안전상의 문제로 현재까지는 어려움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참고로, 우리시에는 유사한 형태의 신시도 및 장자도에 해상낚시터(유어장)가 조성되어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추후 점차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 귀하께서 제안해주신 가두리 양식장 형태의 낚시공원 조성은 중・장기적으로 유관부서와 협조하여 검토할 계획이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추후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군산시청 수산진흥과에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원순환과 0명 공감
2020.10.26 17:01
안녕하십니까. 군산시 자원순환과입니다. 정책 건의에 감사드리며 답변 드리겠습니다.
1. 모든 낚시점에 쓰레기봉투 판매 의무화 요청 : 우리시 종량제봉투 판매업소 1546개(2020. 10월 기준) 중 3개 판매업소가 낚시점으로 기 등록되어 있고 사업자에게 확인 결과 종량제 봉투 판매율이 매우 저조한 것으로 확인됨.
2. 쓰레기봉투값을 200~300원으로 조정 요청 : 군산시 폐기물 관리조례에 의하여 가격 조정 불가함.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자원순환과(063-454-3455)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박물관관리과 0명 공감
2020.10.26 17:00
박물관리과에서 1번과 2번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귀하의 소중한 제안에 감사드립니다.

1. 근대역사박물관 주차장 -> 자동차 극장 설치
근대역사박물관은 코로나 발생 이전, 연 100만 명 이상이 찾아오는 군산의 대표 관광 명소로서, 주차장은 박물관, 근대미술관, 근대건축관, 진포해양테마공원 등을 찾는 관광객들이 함께 이용하는 곳입니다. 특히, 주말 1일 평균 5,0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주차장이 만석이 되는 곳입니다.
박물관은 코로나 발생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월부터 5월 초까지 휴관을 하였으나, 현재는 관람인원을 한정하여 지속적인 운영을 하고 있어, 박물관을 자동차극장으로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2. 금강철새조망대 -> 금강레스토랑
금강철새조망대는 생태환경, 기후변화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면서 지속적인 운영을 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라 제한적 운영을 하였으나, 2021년부터는 철새조망대의 금강미래체험관으로의 변화를 위해 전시장 리모델링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금강미래체험관은 그간 관계전문가 회의를 거쳐 철새조망대의 재생 및 변화를 위해 도출된 내용으로, 금강의 생태와 역사 문화를 체험하고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교육장 조성을 내용으로 합니다.

제안해 주신 좋은 의견들은 추후 다른 사업 계획 등에 참고하겠으며, 철새조망대 운영 및 시정 발전에 관심 가져주신 점에 감사한 마음 전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기획예산과 기획계에서 제작한 "정책제안"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기획예산과 기획계
담당전화 063-454-2306
최근수정일 2024-02-0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