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미세먼지농도 보통 33㎍/㎥ 2024-04-24 현재

공지사항

새만금사업 끝막이공사에 따른 어업인 홍보

작성자 옥서면

작성일06.02.15

조회수8512

첨부파일
제목 없음

( 새만금사업 끝막이공사에 따른 어업인 홍보 )

우리도민의 희망이자 국책사업인 새만금사업이 지난 1991년 착공하여 15년동안 추진된 방조제 끝막이 최종공사를 금년 3월부터 4월까지 시행하게 됩니다.

 

33키로미터 방조제가 연결되면 선박 이동이 자유롭지 못하며, 방조제 내측에 정박중인 선박은 끝막이 공사이후 가력, 신시배수갑문 통선문으로만 이동이 가능하나 출입이 불편하고

 

배수갑문 통선문은 많은 선박이 일시에 출입할 수는 없으나, 순차적 이동은 가능하며, 지역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본격적인 내부 개발 착수 전까지는 상시 개방 됩니다.

 

방조제 끝막이공사 기간중에는 새만금지구 폐업보상수역에서 김양식 피해가 예상되므로, 금년 2월까지는 김 수확을 마무리하여 공사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시기 바라며, 참고로 보상수역에서 공사로 인한 어장피해는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방조제가 연결된 이후에는 방조제 내측 선착장 사용에 불편이 예상됩니다. 방조제가 연결되면 내측 수위가 낮아 현재 어항으로 이용되는 선착장 일부에 물이 닿지 않아 정박기능이 상실됩니다.

 

옥서면 주민여러분께서는 위 내용을 참고하시어 인명및 재산피해를 받지 않도록 당부르리며, 우리도 숙원사업인 새만금방조제 끝막이 공사가 원할하게 진행되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공지사항"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07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