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7.0℃미세먼지농도 나쁨 119㎍/㎥ 2024-04-18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군산의 자연경관의 이용 및 관리에 대하여

작성자 ***

작성일20.10.09

조회수141

첨부파일

군산은  경제적인 부분은  대기업의  이탈등으로 힘들지만  자연경관은  전국에서 뒤지지않을 정도로 뛰어넙니다.

그러나  자연경관을 관광객유치 부분으로 만드는 부분은  조금 부족하다 생각됩니다. --

1. 새만금 방조제와 새만금 방수제를 가보면  여수순천만 습지보다 더  세계적인 광광지가 될 가능성이 있음에도 효률적인 관광지로 개발이 안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2. 새만금 방조제와 새만금 방수제,청암산 월명산 은파공원에 봄 여름 가을에  피는 꽃을 심어 전국에서 오는 관광지가 되게 했으면 합니다.

  장미축제  코스모스 꽃축제  국화축제  핑크뮬리 축제   벛꽃축제   기타 축제가 가능하게  만들었으면 합니다. 또한 관광객위한 교통시설정비 편의시설 정비도 

확충했으면 합니다. 새만금 방제조 주변에 가을에 핑크뮬리 재배을 하면 가을도 많은 관광객이 오며 또한 장미축제도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자연경관에 조금만 아이디어를 만들면 군산을 관광도시로 할 수있습니다.  

답변글
    군산의 자연경관의 이용 및 관리에 대하여 답변목록
    담당부서 : 환경정책과 담당자 : 환경정책과

    작성일 : 20.10.15

    1. 우리시 자연환경에 대한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 내용은 사계절 축제를 개최할 수 있는 자연환경 조성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3. 우리시에서는 청암산 및 군산호수의 우수한 생태계를 체계적으로 보전하기 위한 생태관광지 조성사업(청암산 에코라운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생태관광지 조성사업 취지와 귀하의 의견을 검토하여 기존 생태계와 어우러지며 방문객들이 만족하고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생태관광지 조성사업 추진에 노력하겠습니다.

    4. 참고로, 핑크뮬리는 생태계위해성 2(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한 생물)으로 환경부로부터 식재를 자제해 달라는 요청이 있음을 알려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환경정책과 454-4252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옥구읍 옥구로 6 (옥구읍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172]

대표전화 063-454-7010 / 팩스 063-454-6049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