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20.0℃미세먼지농도 나쁨 100㎍/㎥ 2024-04-19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도시가스 설치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

작성일22.07.05

조회수285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더우신데 고생 많으십니다.

저는 법원 뒷편에 상가주택을 짓고 있습니다. 그런데 도시가스가 설치가 안된다는 얘기를 듣고 너무 화가 나서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지금 유류며, LPG가스 너무 고가인대요. 법원이고, 그 주위 거의 도시가스를 설치된걸로 아는데 왜 저희 쪽만 도시가스를 설치를 안해준다는겁니까? 지금 옥산쪽으로도 도시가스 공사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쪽 먼 동네도 도시가스를 해주는데 왜 저희집쪽만 안해주는건지 의문이 듭니다. 

수요를 조사하여 도시가스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설치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해당 주소 : 군산시 조촌동 883-6

 

답변글
    도시가스 설치 부탁드립니다. 답변목록
    담당부서 : 새만금에너지과 담당자 : 새만금에너지과

    작성일 : 22.07.08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시장에게 바란다에 신청하신 민원(신청번호 9120)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 내용은 도시가스 공급사업 지원 요청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3. 우선, 도시가스는 군산도시가스주식회사라는 사기업에서 공급하는 에너지원입니다. 이에 전기나 전화의 경우 한전이나 통신회사와 계약하여 사용하시는 것처럼, 도시가스를 사용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직접 도시가스사업자를 통해 계약해야 합니다.

    4. 그러나 군산도시가스주식회사가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주택가나 시외 지역의 경우 관로 신설에 대한 투자를 기피하는 게 현실이다보니, 개인이 도시가스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공급비용이 많이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우리 시에서는 시민들의 공급비용 부담을 경감하고자 사업성이 가장 부족한 주택에만 한하여(순수 영업·업무용 건물은 지원대상이 아님) 공급비용을 경감할 수 있도록 군산도시가스주식회사와 협약하여 도시가스 보급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5. 이에 귀하의 건물이 주택이라면 우리 시에서 시행하는 도시가스 공급사업에 대해 안내하여 드리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다음 공급사업 지역 모집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장 먼저 도시가스 공급사업은 매년 11월경 읍..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공급이 필요한 지역의 수요조사를 합니다.(올해 10~11월경 행정복지센터 또는 이.통장을 통해 사전 접수 필요)

    . 수요지역 접수를 받아 사업비를 산출한 후, 이듬해 2월경 도시가스 공급추진위원회를 열어 그 해의 사업 대상지를 선정하게 됩니다. 선정 방법은 군산시 도시가스 공급사업 지원 조례 및 같은 조례 시행규칙에 따라 지역주민 참여율이 높고, 투자비용 대비 많은 세대가 혜택을 받는 지역을 우선 사업 구간으로 선정합니다.

    6. 하지만 매년 예산에 비해 도시가스 설치를 원하는 지역은 많아 신청 세대 모두를 지원하지는 못 하고 있는 실정이나,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예산을 투입하여 사업 구간을 확장하도록 하겠습니다.

    7. 참고로 선정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은, “5-항에서 안내하였듯이 투자비용 대비 많은 세대가 혜택을 받는 지역이 우선이므로, 공급관이 가깝거나 주변에 많은 세대가 같이 참여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8. 귀하의 요청에 만족스러운 답변에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새만금에너지과 주무관 김희원(063-454-271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옥구읍 옥구로 6 (옥구읍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172]

대표전화 063-454-7010 / 팩스 063-454-6049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