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7.0℃미세먼지농도 좋음 18㎍/㎥ 2024-03-28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중앙로 KT군산전화국 앞 도로정비사업 개선요청합니다

작성자 ***

작성일22.06.29

조회수312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군산시의 발전과 시민의 안녕과 편의를 위해 애써주시는 군산시 관계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고 금년도에  KT군산전화국 앞 도로를 정비사업을 시행 한부분에 대하여 개선 검토요청 합니다.

구 역전방향에서 KT군산전화국 또는 공영주차장쪽으로 좌회전을 할 수 없도록 하였는데 군산전화국에는 시니어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이고 또한 바로 옆에는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좌회전을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어 어떻게 진입을 해야 할지 담당자분께서 직접 이용 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이곳은 이성당사거리 까지는 U턴이나 좌회전이 할 수 없어 직진해서 기업은행까지 가서 골목길로 좌,우회전을 헤서 다시 돌아와야  진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 시공한 도로는 그 넓은 광장 가장자리에는 우회전도 할 수 없고 무슨용도로 만드셨는지 차라리 회차로를 만들어서 구도심의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넓은 광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않을까 하는 제 생각이고, 이 분야에 전문가들께서 좀더 고민하여 입체적이고 효율적으로 하용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서 새로 시공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답변글
    중앙로 KT군산전화국 앞 도로정비사업 개선요청합니다 답변목록
    담당부서 : 건설과 담당자 : 건설과

    작성일 : 22.07.29

    . 시정발전을 위한 관심과 참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귀하께서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요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 내용은 중앙로 KT군산전화국 앞 도로정비사업 개선요청 대한 사항이라 판단됩니다.

    . 유선 통화로 안내드린 바와 같이, 금년에 시행한 정비사업은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사고다발지역에 대해 교통안전을 저해하는 위해요소를 개선하는 사업입니다.

    . 말씀하신 KT군산전화국 또는 공영주차장쪽으로 좌회전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당초 사업 전에도 황색실선으로 좌회전이 금지된 구간에 대해 중앙선 침범, 불법 좌회전 등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여 방지하고자 설치된 시설물임을 알려드립니다.

    .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군산시 건설과 도로계획계(063-454-3583)로 연락을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옥구읍 옥구로 6 (옥구읍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172]

대표전화 063-454-7010 / 팩스 063-454-6049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