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6.0℃미세먼지농도 매우나쁨 177㎍/㎥ 2024-03-29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군산시 보건소 코로나 검사 실태

작성자 ***

작성일21.10.17

조회수538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저는 중2 아들이 코노에 다녀와 10월 17일(일) 14:00~15:00 의도치 않게 군산시 보건소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 검사과정에 경험한 불편한 진실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1. 지하 주차장부터 대기선까지 적정 거리 1m유지가 안되는  상황에서 대기선 입구에서 보호복을 입은 여직원 "떨어지세요~ 물러나세요~!!(짜증과 걱정이 섞인듯한 목소리로)" 참았습니다. 곧 청원 경찰 정영배(?)씨가 와서 검사 대기자들을 죄인 다루듯이  똑같이 하더군요.. "물러나세요. 떨어지세요... 거기 바지에 손 넣은 분 뒤로 2걸음 물러나세요.." 결국 제가 말을 그렇게 밖에 못하냐고 했더니 청원 경찰 왈 "1m 떨어지는 건 상식입니다."라고 하더군요.. 저도 의료인인데  결국 상식 없는 여자가 됐습니다.

2. 노란색 재난 자켓 입은 사람(남자)이 자기가 관리자라며 "무엇이 그리 불만이냐고?" 묻더군요. 그래서 저의 불만을 얘기했습니다. 그런데 그 분을 비롯한 거기 계신 직원분들은 저를 예민한 사람 취급하고 업무 방해자로 간주하며 (거만하고 딱딱한 태도로)" 해도 해도 너무한다고 저를 탓하며 오히려 저를 원망했습니다." 전 공무원들의 불친절한 태도, 말투와 팬데믹 상황이 계속되는 지금  이렇게 밖에 관리를 못하는지..... 같이 동행한 저희 아들들도 듣기 거북하다고 하더군요 .대기선 뒷줄은 신경 안쓰다가 입구 앞 몇 미터만 신경 쓰고 코로나 검사하고  입/출구 의미 없고... 제가 뭐라하니 그제서야 출구를 뒷쪽으로 안내하더군요.(CCTV확인요망) 

3. 문진표 작성 시 검사를 왜 하냐고 묻길래 "아들이 코노 다녀왔다." 담당자" 안해도 되는데... 아들 양성나오면 해도 되는데..." 그래서 제가 그 말씀에 책임질수 있냐?"고 했더니... 아무 말씀 없으시던군요.

개인적으로 안타깝고 군산 시민으로서 부끄럽습니다. 물론 제가 본 오늘의 일부가 군산시 보건소에서 여러모로 애쓰시는 분들이 왜곡되지 않았으며 합니다.

 

전 그 관리자라는 노란 재킷 입으신 분, 청원 경찰, 문진표담당자(남자) 분의 공식적인 사과와  코로나 관련 시설환경 개선(1m 표시, 안내인력 배치, 코로나 매뉴얼숙지)를 제안하며 본 민원 건에 회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KakaoTalk_20211017_153732061_01
검사한 후 사진

 

답변글
    군산시 보건소 코로나 검사 실태 답변목록
    담당부서 : 보건행정과 담당자 : 보건행정과

    작성일 : 21.10.24

    평소 시정발전을  위해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귀하께서 코로나19 선별검사를 위해 보건소를 방문하셨으나 여러가지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요즘 연일 확진자가  집단생활을 하는 학생들에서 나오다보니 선별검사 인원이 많아지게 되고

    그로인해서 선별진료소를 찾는 민원인에게 많은 시간과 불편함이 초래된것 같습니다.

    2년동안 하루도 쉴날없이 선별진료소를 지키고 조금이라도 접촉을 피하여 코로나가 감염되지않도록  최선을 다해

    근무한다고 하고 있으나  부족한점이  많습니다.​

    확진자가 다수 발생시 관계공무원 협조요청하여 거리두기 질서유지에 안내인력을 배치하도록 노력하겠으며

    친절히 안내하도록 친절교육도 시켰으며

    민원인께서 제안하신 말씀대로 1m거리두기 표시도 하여 시설환경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 선별검사전후 주의사항등은  민원인들이 잘  볼수 있도록  프래카드 제작 게첨하였으며

    앞으로도 더 나은 환경을 위해 여러분의 의견을 참고하겠습니다

    아무조록 시민모두가 건강하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금동 내항2길 125 (옥도면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018]

대표전화 063-454-7280 / 팩스 063-454-6058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