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미세먼지농도 보통 37㎍/㎥ 2024-04-20 현재

읍면동 소식

수송동 불법쓰레기와의 전쟁

작성자 수송동

작성일17.07.31

조회수949

첨부파일

다운받기 불법쓰레기투기와의전쟁1.jpg (파일크기: 148 kb, 다운로드 : 94회) 미리보기

다운받기 불법쓰레기투기와의전쟁.jpg (파일크기: 74 kb, 다운로드 : 102회) 미리보기


수송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전종신)가 여름철 양심 없는 불법투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상가지역에 대해 불법투기 쓰레기와의 전쟁에 나섰다. 

지난 28일 수송동은 상가지역과 원룸지역 일대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쓰레기 7톤을 수거하며, 불법투기된 쓰레기에서 영수증과 우편물, 인적사항 등 단서를 찾아 투기자를 적극적으로 추적하고 있다. 

또한 주변상가 100여 곳을 방문하여 올바른 재활용품 분류배출 방법과 일반쓰레기 봉투 사용에 대한 홍보활동을 벌이고, 쓰레기 문제에 대해 의견을 청취했다. 

수송동 롯데마트 일원 상가밀집지역에서는 매일 수십톤의 쓰레기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으로 일반쓰레기와 재활용이 가능한 플라스틱, 캔, 유리병이 분류되지 않고 무단으로 버려지고 있어 악취와 벌레등으로 인한 민원이 계속 제기되고 있다. 

특히 여름철이 되면 상가지역 뿐만 아니라 공원 벤치 등 야외에서 음주 후 뒤처리를 하지 않는 시민들이 늘고 있어 휴식공간으로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수송동에서는 매주 2~3일 노인일자리와 연계한 환경정화활동을 벌이고 있다. 


또한 불법투기의 온상이 되고 있는 헌옷수거함을 순차적으로 철거하고 있으며 헌옷수거함 인근 지역의 쾌적한 환경 유지로 불법쓰레기 상습투기를 원천봉쇄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수송동에서는 차량을 이용한 이동식 CCTV와 현재 설치된 불법투기예방 CCTV 4대를 활용, 자원순환과와 협력해 불법투기자를 색출해나가는 등 강력하게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전종신 수송동장은 “불법투기 예방은 우리 동네, 우리 거리를 함께 깨끗하게 만들자는 연대감에서 시작한다”며 “하절기 감염병 등 주민들의 건강과도 직결되는 도심청결문제는 주변 상가들과 머리를 맞대 깨끗한 수송동 만들기에 힘을 기울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읍면동 소식"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21-03-2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나운3길 16 (나운2동, 나운2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139]

대표전화 063-454-7710 / 팩스 063-454-6072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