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7.0℃미세먼지농도 나쁨 140㎍/㎥ 2024-03-29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군산시 군산장애인 복지회 단체의 보조금지원을 응원합니다.

작성자 ***

작성일20.06.01

조회수283

첨부파일

군산시 군산장애인 복지회 단체의 보조금지원을 응원합니다.

 

불철주야 군산시민의 안녕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성심을 다하시는 군산시장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본 단체 (사)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군산지부는 5월28일 군산시 홈페이지에 시장에게 바란다의 올린글 가운데에서 (보조금 환수철회를 요구합니다).를 읽어보고 같은 장애인단체를 이끌어가고 있는 단체로서 너무도 서글프고 사실과 맞지 않은 점이 있어 상세한 내용을 알리고자 이글을 올립니다.

 

군산장애인복지회는 2003년에 시작하여 그 동안 근 17년여 동안의 험된 사회복지의 길을 시작하여 결코 녹록지 않은 단체의 운영에 있어서 회원님과 자체 자부담만으로 단체를 이끌어 가기에는 앞으로 헤쳐 나아갈 수 가 없는 많은 어려움이 산재해 있습니다.

 

 군산장애인복지회는 심리적.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손과 발이 되어 도움의 손길이 되고자 힘든 어려움을 함께 고뇌하고 상담하며 민원을 해결해 나아가는데 그들과 함께 동행 해줌으로써 피부에 직접 와닿는 사회복지실천을 장애인들과 더불어 이루어 나아가고 있는 단체입니다.


따라서 장애인복지회는 지난일에 대해서 늘 깊은반성과 참회  하면서 오랜 세월을 보내오고 있습니다.

그 간 시간의 역경을 이겨온 지난날의 그 일들을 다시 읍소하여..


그 단체의 아픔 과거상처를 어루어 만져주고 힘과 용기 격려는 주지 못한다 하여도 같은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이 모여서 월225.500원 운영보조금을 받는 군산장애인복지회 단체를 동냥은 해주지 못할지언정 바가지는 깨뜨리지 말아야지요 ..  너 죽으라고 낭떨어지 끝으로 내몰려 하는 소수의 온전치 못한 행위는 결코 옳은 일이라 할 수 없을것입니다.


또 한 저희 군산장애인복지회는 타 군산장애인단체가 받는 월500,000만원의 운영보조금 보다 적은 45% 수준인 월225,000원 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참으로 힘들고 연약한 어려운 살림살이 실정인데도 모르는 민원인들은 군산장애인복지회의 과거일을 갖고 여기 저기에 반복적이고 중언부언의 기준으로 민원을 제기하는 것은 온전치 못한 행위로 결코 올바른 행동이라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제 새롭게 한걸음 한걸음 시작하는 군산장애인복지회 회원 모두를 시장님께서 측은지심으로 살펴주시어 이사회에 헌신과 봉사의 복지를 실현할 수 있는 도약의 기회를 주시옵기를 두손 모아 간절히 강 임준 시장님께 청원하는 바입니다.


                                                                                        2020 6.1


                                                                                        (사) 한국장애인복지회 군산시지부

                                                                                                            회장 홍 남곤 올림 ​ 

답변글
    군산시 군산장애인 복지회 단체의 보조금지원을 응원합니다. 답변목록
    담당부서 : 경로장애인과 담당자 : 경로장애인과

    작성일 : 20.06.03

    군산시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하여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군산시는 장애인복지법 제63조 제2항에 의하여 장애인의 복지를 향상하고 자립을 돕기위하여 장애인단체 육성을 지원하고,

    단체운영비가 투명하고 성실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지도감독을 실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공항로 371(산북동, 미성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161]

대표전화 063-454-7820 / 팩스 063-454-6075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