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2.0℃미세먼지농도 나쁨 81㎍/㎥ 2024-03-29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청암산캠핑장 관련 문의

작성자 ***

작성일22.06.28

조회수431

첨부파일

청암산 캠핑장은 시에서 운영하고 만들어 민간에 위탁으로 운영하고 있는곳으로 알고있습니다.

이중에 군산시민으로 사소하지만 건의사항과 불편하고 잘못된점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예약시에 군산시민을 우선으로 몇시간 또는 하루, 우선예약을 하도록 우선권을 부탁드립니다. 

(청양 모두 휴 청소년야영장) 참고로 여기는 영등포구와 청양군에서 운영하는 곳입니다. 우선예약제도와 관리가 아주 잘되고 있는 곳입니다. 

군산시민을 위해 만들어진 휴식공간인 만큼 우선으로 예약할수 있도록 시청에서 관심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요금과 관련된 사항입니다. 휴양림이나 공공시설의 경우 성수기, 비수기 주중 주말로 나누어 요금이 구분됩니다. 그런데 군산시에서 만들어 위탁한 청암산캠핑장은

5월부터 11월까지는 무슨요일에 상관없이 성수기 요금을 적용하고있습니다.  물론 군산시민할인과 다자녀 할인에서 요금이 감면되는 부분이 있지만, 그전 임대인들의 경우 주말과 평일요금을 구분했지만 현재 임대인들의 경우 평일에도 동일한 요금을 징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할인과 관련해서 다자녀할인의 경우 30%요금을 할인해주지만 언제부터인지 4인이 초과된다고 추가요금을 징수하더군요. 국가적으로나 지역적으로 자녀출산을 권장하고있는 마당인데 할인을 해주고 다시 추가징수를 한다는것 자체가 이상하다고 느껴집니다. 금액이 얼마되지 않지만 한가정에 자녀들이면 상식적으로 추가요금을 받으면 안되지요. 4자녀 5자녀는 막말로 더받아가겠다는 심보로 느껴집니다.

 

마지막으로 건의사항은 캠핑붐으로 군산시에도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많이 늘어난것 같습니다. 가까운 서천에서도 금강하구둑 김인전공원을 국민여가 캠핑장으로 운영계획하고 서천생태원 후문에도 스테리움서천으로 위탁운영 캠핑장을 개장하였습니다. 지자체에서 많은 캠핑장을 증설하여 시민들이 문화생활을 즐기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군산시에서도 청암산뿐만이 아닌 군산시나 전북도에서 지원을해서 캠핑장 증설을 건의드립니다. 현재 철새조망대 앞 주차장은 불법야영과 취사 알박기등으로 눈쌀을 찌푸리게 만드는경우가 허다합니다. 새만금휴게소도 마찬가지구요.

그런곳을 적극 활용하여 정상적인 캠핑장으로 운영하고 요금을 징수하신다면 훨씬더 청결하고 관광하기 좋은 군산시가 되지않을까 판단되어 집니다.

 

답변글
    청암산캠핑장 관련 문의 답변목록
    담당부서 : 관광진흥과 담당자 : 관광진흥과

    작성일 : 22.07.07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신청번호 9105)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청암산 오토캠핑장 운영 관련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3.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청암산 오토캠핑장은 방문하는 모든 이용객들에게 공정하게 운영하려 노력하고 있으며,

    .군산시 캠핑장 관리·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1년 중 5월에서 10월을 성수기”, 성수기를 제외한 기간을 비수기로 정의하고 있고, 그에 따라 성수기 및 비수기 요금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 시설사용료(감면사항 등)의 경우군산시 캠핑장 관리·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부과 및 감면되고 있으므로 준수하도록 하겠습니다.

    . 금강호 휴게소 일원에 대한 캠핑장 조성계획은 현재 상세한 계획 진행 중에 있으므로 참고바랍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관광진흥과 정종민 주무관(063-454-3369)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공항로 371(산북동, 미성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161]

대표전화 063-454-7820 / 팩스 063-454-6075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