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10.0℃미세먼지농도 좋음 27㎍/㎥ 2024-04-26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공단 퇴근길 관련 요청사항입니다.

작성자 ***

작성일20.09.24

조회수159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군산시 나운동 거주 주민입니다.

 

군산시는 특별히 주정차에 관해 엄격한 관리가 이루어져 매우 만족하며 차량을 이용중입니다.

 

다만, 출퇴근시 문제가 발생하여 글을 남깁니다.

 

1. 출퇴근시 양쪽 3차선에 갓길주차로 인해 교통체증이 요근래 정말 심각합니다.

 

"외고삼거리부터 소룡사거리", "소룡사거리부터 동아삼거리", "나운사거리부터 구보건소 사거리"는 퇴근시 3차선은 이용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특히, "소룡사거리부터 동아삼거리"는 3차선에 주차가 한대라도 되어있으면 차선하나가 사용을 못하게 되고, 그러니 그차선을 택시가 빠르게 간뒤 

칼치기로 들어오는 위험한 모습을 하루에도 여러번 봅니다. 또한  출퇴근 버스도 상당하며, 시내버스도 다니기에 위험하게 차선변경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해당구간 약2-3킬로를 30분이상 정체되고 있기에 이와같은 갓길주차에 대해 부분적인 제재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2. "소룡사거리부터 동아삼거리"는 공구상이 많은 구간입니다. 상인들도 상권형성을위해 주정차구간이 필요합니다만 모두에게 이득이 되기 위해서는

그길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출퇴근 시간(출근:07:00-09:00, 퇴근: 17:00-19:00)만큼은 부분적시간으로 정하여 주정차 금지가 꼭 되어야하며 

카메라설치등을 통해 단속을 해야함을 알려드립니다.

 

모두에게 평안한 군산시정을 위해 헌신해주시는 공무원들 덕분에 잘 살아가고 있습니다. 

 

더욱 편리한 군산시를 위해 위사항을 요청하오니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답변글
    공단 퇴근길 관련 요청사항입니다. 답변목록
    담당부서 : 교통행정과 담당자 : 교통행정과

    작성일 : 20.12.16

    1. 먼저 불법주정차 차량들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2. 말씀하신대로 소룡동~산북동 일원이 출퇴근시간대에 공단으로 출퇴근하는  차량들이 많아서 교통통행에 많은

    불편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동식 단속차량으로 시내 전구간을 순회하다 보니 단속, 계도에 어려움이 계속되는 것 같습니다. 소룡동~ 산북동~ 나운동은 통행량이 많기 때문에 고정식cctv 등을 설치하기 위하여 계속적으로 예산확보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시에서도 해당구간은 cctv가 필요한 구간이라고 인식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고 예산확보가 되면 조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2019년도 소룡동 동아아파트 삼거리에 고정식cctv를 설치하려고 하였으나 인근 아파트와 상가들의 반대로 설치못한 사례도 있었던점 참고해 주시기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해당구간의 통행불편 해소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이동식 불법주정차 차량에 대한 지도 및 단속 활동을 더욱 강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3.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오며, 기타 문의사항은 교통행정과(063-454-3790)로 전화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전글 비밀글 진포안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감사담당관 조사감찰계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감사담당관 조사감찰계
담당전화 063-454-2124
최근수정일 2023-03-17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