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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에게 바란다
갑질하는 군산 도시가스 개판이네요 시정초치 좀 해주세요

작성자 ***

작성일20.02.08

조회수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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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쩔 수 없다" 라는 군산 도시 가스 배관업체의 말이 아직도 귓가를 맴돈다.

25만원이란 돈은 돈대로 쓰고 갑질하는 군산도시가스 때문에 아직도 (202029)가스연결은

오리무중이다. 바보가 된 느낌, 사기 당한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달걀로 바위를 때려

보고자 한다. 의식주는 기본 생존권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그것으로 갑질한다면 문제가 아닐까?

독과점의 폐해가 아닐까? 그리고 군산도시가스는 제가 마지막 피해자가 되도록 시스템을 바꾸고

시민들(소비자)의 말을 기울여 주시기바랍니다.

저의 집을 리모델링 하는 과정에서 26일 군산도시가스서비스센터에 가스연결 문의를 하였고,

바쁘니 다음날 연결해준다고 통보를 받았습니다. 여러분들도 가스를 하루만 안 써도 정말 불편하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하지만 바쁘다니 어쩔 수 없다고 이해하였습니다. 그래서 금요일 오후에(2

7) 가스 연결을 하려 저희 집에 방문 하였고, 직선 거리로는 1m정도 되는데 돌아서 설치를

해야 하니 호스길이가 3m가 넘어서(3.4m) 설치 할 수 없다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일반인은 가스법규에 대해서 잘 모르니 미리 알려주던지 해야지요하며 물으니 우리는 고지의무도

 없고 법이그러니 새로 설치된 싱크대를 옮겨서 다시설치하고 연락주세요  그래서 며칠째 밥도

해먹지 못하니 군산 도시가스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서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달라 했더니

관련 팀장이 허리가 아파 병원에 가서 연락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무슨소리냐 전화는

받을 것 아니냐 했더니 잠시 후 다른 팀장에게 연락 했더니 안된다고 했습니다. 설치 해줄 수

없다는게 결론이었고, 직접 연결가능한지 물으니 "마음대로하시라 하지만, 자격증이 없는 사람이

건들면 가스를 아예 차단 한다라며 겁박을 주었습니다. 역지사지로 일을 이렇게 처리할 수 있느냐

물어도 요지부동 불만이 있으면 본인에게 얘기 말고 서비스센터에 연락해라 라고해서 군산 도시가스

 서비스 센터에 가스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달라고 연락하였습니다, 저는 배관을 1m

늘리면 되냐 라고 물으니 가스 배관 업체에 연락해서 설치하고 연락하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리하여 급하게 가스 배관 업체에 연락하여 25만원에 계약하고 가스 배관을 새로이 수정(27

17시경) 하였습니다. 그리고 가스 배관 업체에서 원래 군산 도시가스의 검사를 득 한 후에 가스

호스를 연결하여야 하는데 고객이 불편하니 군산 도시가스에 연락하여 선 연결, 후 검사가 가능한지

문의하였지만 어쩔 수 없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군산 도시가스에서 시키는 대로 하였는데 배관 업체에서는 군산 도시가스가 업무 종료하여 안되고

다음날(토요일, 28)은 쉬는 날이니 안된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민원이라도 넣어보려고

회원가입 하여 군산도시가스 홈페이지에 [고객광장] – [질문 답변]에 민원을 넣으려고 하였으나

민원 자체를 제출할 수 없는 구조였습니다. 고객의 소리를 아예 원천봉쇄하는 군산도시가스, 서비스

보다는 고객을 봉으로 보고 갑질하는 직원들, 고객 감동을 못 줄 망정 고객의 입장에서 단

한번만이라도 생각해 주었다면 전 이글을 쓰지 않았을 것입니다. 호스를 곧바로 연결하여 일단 사용

가능하게 하고, 차후에 대안을 제시해 주었다면 좋았을 텐데 말입니다.

저는 50대 중반으로 이렇게 달걀로 바위를 쳐 보지만 더 연세 드시고 힘없으신 분들이 추운 겨울

저와 같은 일을 당했을 때 말도 못하고 속앓이만 했을 분들을 위해서라도 이 글은 제가 올릴수 있는

모든 곳에 올릴 것입니다.

그나저나 가스는 언제 연결 해줄까요? 군산 도시가스 직원들이 일 다보고 생각나면 해 줄꺼라고

생각합니다. 아내는 언제 가스를 연결해주는지 물어보지만 힘없는 고객은 마냥 기다립니다

갑질하는 군산도시가스에 봉인 고객의 하소연입니다

 

도시가스의 독점을 없게 하고 경쟁하여 더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해주시기바랍니다

1) 개인적인 견해로는 다이렉트로 연결 할 수 있다고 판단 하였으나 (다이렉트 연결길이 1m조금

넘음) 군산 도시가스 직원의 자의적인 판단에의 연결 안해주는 것은 월권행위라 생각합니다.

2) 가스는 의식주에 관련 생존권에 관한것이라 생각하는데 또 군산도시 가스에서 시키는데로 했는데 설치을 안해주니 휴일이라도 당직등이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해주세요

3)군산 도시가스는 홈페이지등을 정상적으로 작동하여 민원인과 소통할수 있도록 해주세요

4)도시가스의 다른업체도 들어오게하여 독점을 없게하고 경쟁하여 더 좋은 서비스을 받을수 있게 해주시기바랍니다

 

 

답변글
    갑질하는 군산 도시가스 개판이네요 시정초치 좀 해주세요 답변목록
    담당부서 : 새만금에너지과 담당자 : 에너지담당관

    작성일 : 20.02.18

    시정 발전에 협조하여 주심에 감사드리며, 귀 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제기하신 민원사항에 대한 답변을 아래과 같이 드립니다.

    질의 1. 개인적인 견해로는 다이렉트로 연결 할 수 있다고 판단하였으나 군산도시가스 직원의 자의적인 판단에 연결을 안 해주는 것은 월권행위라 생각합니다.

       (답변) 군산도시가스주식회사는 도시가스사업법 의거 일반도시가스사업 허가를 받은 사업자로 도시가스의 공급 및 사용과 관련한 공공의 안전 또는 위해 발생의 방지를 위하여 가스공급시설이나 가스사용시설의 각종검사 등 안전관리업무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 또한, 도시가스사업자는 가스공급시설이나 특정가스사용시설을 시설기준과 기술기준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임의적인 시공이나 부적합시설에 가스공급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질의 2. 가스는 의식주에 관련 생존권에 관한 것이라 생각하는데 군산도시가스에서 시키는 대로 했는데 설치를 안 해주니 휴일이라도 당직 등이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해주세요.

       (답변)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52시간 근무 정책에 따라 휴일휴무제를 실시하는 일부 도시가스사업자도 있으나, 군산도시가스는 토요일 및 일요일에도 고객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배관 변경공사를 실시한 사업자는 가스시공업체로써 군산도시가스와 별개 사업장임을 알려드립니다.

    질의 3. 군산도시가스는 홈페이지 등을 정상적으로 작동하여 민원인과 소통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답변) 군산도시가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여 로그인하면 [고객마당]-[질문과답변]에 고객의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올릴 수 있으나, [고객마당]에 이용하는 방법을 누구나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질문과 답변 글쓰기 안내에 대하여 추가로 공지를 완료하였습니다.

    질의 4. 도시가스의 다른업체도 들어오게 하여 독점을 없게 하고 경쟁하여 더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군산도시가스주식회사는 도시가스사업법 의거 일반도시가스사업 허가를 받은 사업자로 독점 사업자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군산도시가스에서는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더불어 고객서비스센터 직원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시공업체에도 안내하여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고객님들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도록 권고하였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에너지담당관 에너지관리계 454-2712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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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수정일 2023-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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